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대전

대전 핑크뮬리 금강로하스 산호빛 공원 가을나들이 주차가능

by 마담 에이미씨 2020. 10. 4.
728x90
반응형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 핑크뮬리

 


가을이 되면 핑크 뮬리가 최고의 빛을 발하는 시기입니다. 대전에서 핑크 뮬리를 감상할 수 있는 3대 추천여행지는 한밭수목원, 대동 하늘공원 그리고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입니다.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으로 결정했어요. 대전시내에서 대덕구 쪽으로 가야 하는데 40여분 걸리는 거리입니다.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

대전시 대덕구 석봉동 522-3

 

 

대전으로 이사를 와서 대전지리를 잘 모르는 데다가 하나씩 하나씩 알아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대덕구 지역은 이번이 처음 방문이었습니다.  대전시내를 뚫고 신탄진 방면으로 가면 됩니다. 

 

네이버맵으로 찾아서 갔더니 금강엑슬루타워 아파트 중간에서 들어가라고 안내를 하고 있는데 처음엔 길을 모르니 안내대로 갔다가 아파트 주차 게이트에서 멈추게 되어버렸어요. 

아파트로 들어가지 말고 그냥 금강엑슬루타워를 끼고 직진해서 끝까지 가야 합니다. 

그러면 공원입구에 주차장까지 나옵니다. 주차장은 그리 넓지 않았고요.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추석 당일에 방문이라 사람이 많을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생각보다는 많지 않았으며 상상했던 것보다 규모도 그리 크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주차장에서 내리자마자 핑크 뮬리의 핑크 핑크 한 색을 보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핑크 뮬리는...

위키백과를 보니 쥐꼬리새 속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벼과식물로 미국의 중. 서부 지역이 원산지입니다. 가을 9월-11월 사이에게 분홍빛 혹은 자줏빛을 띄며 피어나는 갈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모래와 자갈이 많은 건조한 곳에서 잘 자랍니다. 

 

 

 

핑크 뮬리가 한국에서 인기를 얻게 된 계기는 제주도의 한 생태공원에서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핑크 뮬리를 심으면서 sns에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그 소식을 들은 전국의 지자체나 공공기관에서 주도적으로 핑크뮬리를 심었다고 해요. 미국에서 들어온 외래품종인 데다가 아직 한국의 토종식물들을 위협하는지의 여부는 발표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만 핑크 뮬리의 번식력이 꽤나 좋아서 이에 따른 염려가 있긴 합니다만 아직 생태계 보고에선 유해성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외래종을 들여올 때 유해성 여부를 먼저 알아봐야 하지 않았을까? 이미 수입해서 한국으로 유입이 되니 상태인 데다가 전국 지자체들이 관광지 조성이 되어 자리를 잡은 상태인데 이제 와서 위해성을 연구하고 제한하기에는 순서가 바뀐 것이 아닌가 하는 개인적 생각이 듭니다.  

 

해 질 무렵이 주는 로맨틱한 풍경

 

 

 

어찌 되었건 대전시에서도 여러 곳에 핑크 뮬리를 조성해 두었고 가을이면 일부러 찾아가야 하는 핫스폿이 되었습니다. 

 

 


금강로하스는 수영장, 캠핑장, 대청공원 등 대청호를 끼고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곳인데요 금강로하스 산호빛 공원은 대청호를 가기 전 초입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하천공원입니다.

 

 

 

가족끼리 연인끼리 핑크 핑크 한 로맨틱한 분위기에 사진 촬영으로 모두 분주하더라고요. 

 

 

 

핑크 뮬리 사진을 찍으려고 화단 안으로 들어가는 사람들 때문에 핑크 뮬리가 쓰러져서 잘 자라지 못한다고 해요. 

 

 

그래서 안으로 들어가지 말라고 안내문도 붙여있습니다만 무시하고 들어가는 사람들을 종종 봤어요. 

안내판을 들고 주의를 주던가 호루라기를 불더라고요.  중간중간 작은 통로를 만들어서 거기에서도 충분히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 왜 자꾸 들어가는 걸까요? 

 

 

 

공원에는 자전거 도로가 따로 있어서 자전거 트레킹 하는 분들이 많이 지나다닙니다.  길을 걸을 때 주의해야 할 것 같아요.  아무래도 아파트 옆이다 보니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댕댕이들이 산책 삼아 나온 모습이 눈에 띕니다. 

 

 

 

핑크로 펼쳐진 공원을 보면서 잠시나마 힐링의 시간을 보냈네요. 

 

 



대전 대동 하늘공원 핑크뮬리 & 전망맛집 하늘카페 - https://madamamy.tistory.com/m/41

대전 대동 하늘공원 핑크뮬리 & 전망맛집 하늘카페

대동 하늘공원은 운동삼아 산책 삼아 동네 한 바퀴 걷기로 무리하지 않을 만큼 적당한 거리입니다 대동역 한밭 여고 사이로 해서 대동 벽화마을을 거쳐 하늘공원을 지나 자양동 구름다리로 내��

madamamy.tistory.com



주변 관광지_ 금강로하스 캠핑장 TMI

금강로하스 캠핑장 이용도 해볼 만한데요 캠핑장 예약은 미리미리 월초에 해야 하고요 가족끼리 당일로 고기 파티를 하고 싶다면 바베큐장을 따로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3시간에 3만 원인데 숯불과 석쇠는 제공해준다고 해요. 금액이나 이용시간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전화 문의 후 이용해 보세요. 바비큐 시설 이용은 예약은 불가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