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치앙마이

[태국] 치앙마이 님만해민 아침식사 브런치 맛집 꼬프악꼬담 커스타드크림 토스트 베트남 끈적국수

by 마담 에이미씨 2024. 1. 17.
728x90
반응형

태국 치앙마이 님만해민
아침식사 브런치 맛집

꼬프악꼬담 โกเผือกโกดำ


치앙마이에서 핫한 브런치 식당인 꼬프악 꼬담을 찾아갔습니다. 태국 치앙마이대학교 근처라서 치앙마이의 젊은 층이 주 고객인 듯 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커스터드 크림을 좋아하는데 4색 커스터드 크림이라니 꼭 찾아가 보고 싶었어요. 

꼬프악 꼬담 โกเผือกโกดำ
RX47+GHH, Tambon Chang Phueak,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영업시간 오전 07:30- 오후 2:00 (화요일휴무)
주차공간은 건물 옆으로

매장으로 가로로 긴 형태였고 앞쪽은 밖을 보면서 앉는 자리입니다. 카운터에 가득 준비된 이 4색 커스터드가 궁금했어요. 리뷰를 보면 호불호가 있어요. 맛있다 맛없다 말이 많은 곳인데 일단 먹어봐야죠~ 

운이 좋게도 길게 줄을 서지 않고 바로 밖을 내려다볼 수 있는 좌석에 앉았어요. 하지만 많이 불편하다는 점~ 테이블과 의자가 높아서 편히 앉을 수가 없었어요. 

메뉴판 입니다. 


TOASTED& CUSTARD DIP 55

STEAMED BREAD CUSTARD DIP 55

CHARCOAL TOASTED 55

PAN FRIED EGG 45/55

VIETNAMESE STYLE NOODLES 55

BOILED RICE SOUP 55

SOFT BOILED EGGS 17/25

TEA 35

 

푸드와 디저트를 주문하는 쪽지에 체크를 해서 주문할 수 있어요. 

토스트와 커스터드 크림, 달걀팬케익, 베트남국수 그리고 타이티와 코코아를 주문했어요. 4색 커스터드 크림이 눈을 즐겁게 해 줍니다. 딱 인스타용이네요 

VIETNAMESE STYLE NOODLES 55

 

베트남 국수는 끈적국수라고 하는 면발입니다. 국물은 맑은 국처럼 보이는데 두부와 선지가 들어있어서 살짝 냄새가 났어요. 

테이블 위에 기본적으로 있는 양념들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간을 맞춰야 해요. 

면발이 보이시나요? 방콕에서도 유명한 끈적국수집 쿤댕 꾸어이잡유안이 있어요. 사실 거기 끈적 국수가 좀 더 맛있네요. 

 

PAN FRIED EGF 2EA  55

태국 북부지역에서 흔히 볼수 있는 에그팬케이크입니다. 달걀 위에 토핑을 올려서 팬케익처럼 구워져 나오는 메뉴입니다. 

달걀 2개로 주문한 건데 생각보다 부드럽지는 않았어요. 든든하게 달걀로 아침식사를 할 수 있는 것에 의미를 둘게요. 향신료맛도 살짝 있어서 향신료에 거부감이 있는 분은 패스 하세요.

 

그리고 꼬뜨악꼬담의 시그니처메뉴인 4색 커스터드 크림을 맛볼게요. 

커스터드 크림은 색은 이쁘긴 하지만 맛은 알고 있는 커스터드맛입니다. 그런데 빵이 맛있네요. 토스트로 구워준 도톰한 식빵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워서 커스터드 크림과 잘 어울렸어요. 하지만 치앙마이에서는 토스트맛집은 님만해민에 많으니 일부러 먹을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토스트가 맛있어서 하나 더 주문했어요. 옆테이블에서 현지인이 맛있게 먹고 있었거든요. 

CHARCOAL TOASTED 55

검은색 식빵인데 숯으로 만든 빵이라고 해요. 이 빵 위에 연유를 뿌려줍니다. 연유를 뿌려서 달달함도 있지만 빵 자체의 고소함이 있어서 맛있더군요. 순식간에 먹어버렸어요.  

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아침식당 꼬프악 꼬담은 일부러 찾아갈 만큼은 아니지만 님만해민에 숙소가 있거나 근처 숙소에서 머물고 있다면 한번쯤은 눈을 즐겁게하고 인스타그램이나 SNS에 업뎃하기위한 곳으로는 방문해볼만합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으니 골고루 주문해서 먹는 재미도 있지요. 

꼬프악 꼬담 주변으로 맛집들이 많아요. 이쁜 카페들도 있구요. 반나절정도 코스를 잡아 꼬프악 꼬담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근처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추천할한한 코스입니다. 저희는 올드시티에서 머물고 있었기 때문에 님만해민 하루 코스로 잡아 꼬프악 꼬담근처를 돌아보고 치앙마이대학교 산책도 할 수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