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대전

대전 신흥동_대전에서 동태탕이 제일 맛있는 집 - 내돈내산 점심리뷰

by 마담 에이미씨 2021. 2. 2.
728x90
반응형

판암동 스타벅스에 가는 길에 동태탕 집이 새로 오픈을 했는지 눈에 확 들어오더라고요~ 원래 중식당이었는데 1월에 새로 오픈을 했다는군요. 동태탕 하면 남편의 최애 메뉴 중 하나인지라 대전에서 통태탕 맛집들을 찾아다니고 있는데요. 이번에 새로 오픈한 동태탕 집은 맛이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그러니 방문해줘야지요~ 가게 이름이 정말 길어요. 


대전에서 동태탕이 제일 맛있는집


대전광역시 동구 신흥동 214

(구)궁수타면옥

 

점심시간에 맞춘 탓에 대기 2번을 받고 10여분 기다렸다가 들어갔습니다. 매장은 지붕이 높어서 답답해 보이진 않았어요. 테이블은 16개 정도 되는 듯해요.  테이블마다 손님들이 찼습니다.  여긴 코로나와 상관없나요? 들어가서 먹어야 한 말아야 하나 망설이고 있는데 다행스럽게도 구석에 자리를 줘서 앉았습니다. 

 

 

가격표입니다. 식사로 동태탕, 동태 내장탕, 알곤이탕, 섞어탕 모두 1인분에 8000원입니다.  대기 중에 사장님이 미리 주문을 받는데 섞어탕을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섞어탕과 동태전을 주문했어요.

 

공깃밥과 함께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4가지의 찬이 세팅이 됩니다. 번데기가 밑반찬으로 나오는군요. 번데기 외에도 미역줄기, 김무침, 김치가 있어요. 

 

 

바로 미나리가 올라간 양푼이 섞어탕 2인분이 나왔습니다. 

 

 

미나리 사리도 추가했어요. (미나리 사리 1000원)

 

 

미나리 사리를 올리고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끓는 동안 동태전을 먹어봐야지요~ 동태전은 6조각이 나옵니다 가격은  5,000원 

 

 

동태전은 크기가 제법 큽니다 살도 튼실하고 부드럽습니다.  미나리와 함께 먹으니 아삭한 맛과 함께 잘 어울리네요. 

 

 

동태탕을 먹을 차례입니다.  섞어탕이라서 동태와 알, 고니가 들어있는데요~ 국물은 시원하니 깔끔한 맛입니다. 

 

 

그런데요~~ 괜히 섞어탕을 시킨듯해요~ 동태살이 너무 없어요. 그리고 알도 작고 질기고~ 국물은 깔끔하지만 칼칼한 맛은 덜합니다.  저희가 자주 가는 안영동 강연우 동태탕과 비교를 안 할 수가 없네요. 

 

2020/11/19 - 대전 안영동 맛집 _ 속풀이 해장에 좋은 시원한 국물 강연우 동태찌개

 

대전 안영동 맛집 _ 속풀이 해장에 좋은 시원한 국물 강연우 동태찌개

동태탕을 좋아하는 남편이 대전의 몇 군데 동태탕을 다 다녀보고 취향저격 딱 맞는 동태탕집으로 손에 꼽는 곳이기도 합니다. 종종 주말에 안영동 농협하나로마트를 갈 때면 고민 하나도 안 하

madamamy.tistory.com

알크 기부 터 살까지 너무나 비교가 됩니다.  아무래도 멀어도 동태탕은 안영동으로 가야 할 것 같아요.  솥밥도 맛있고 동태 크기도 튼실해서 안영동 강연우 동태찌개에서는 밥을 남길 정도로 푸짐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여긴 밥도 국물도 동태도 많이 아쉽습니다.  깔끔한 맛의 동태탕을 원하신다면 드실 만을 하실 것 같아요. 손님이 많은 걸 보니 이 근처에서 동태탕을 먹을 곳이 여기뿐인가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낮술 환영이 여기저기 크게 적혀있어요. 낮에는 소주와 막걸리가 2000원입니다. 

 

내 입맛에는 다소 아쉬운 곳이지만 깔끔한 국물을 원하시면 드실만합니다. 내 돈 내산 점심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