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라이프/작은소비생활리뷰

[코스트코 쇼핑템] 간편조리 THAI WAH RICE STICK 쌀국수 내돈내산

by 마담 에이미씨 2021. 1. 31.
728x90
반응형

코스트코 쇼핑템

THAI WAH쌀국수


 

오늘은 초간편 조리가 가능한 제품이에요.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남편이 쌀국수를 좋아해서 야식으로 자주 만들어 먹는데 코스트코에서 파는 쌀국수는 몇 분 만에 뚝딱해서 쌀국수를 만들 수 있어서 아주 간편합니다. 

 

 

12인분의 쌀국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양이 박스에 들어있어요. 박스를 오픈을 하면 쌀국수로 사용할 면 3 봉지와 작은 박스가 하나 더 있네요. 

 

 

작은 박스는 월남 수프와 칠리소스였습니다.  12회를 만들어 먹을 분량이 들어있어요. 

 


얼마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지 보실까요???

 

정말 간단하죠?  1인분 기준으로 설명된 조리법을 알려드릴게요

1. 끓는 물에 면 100g을 넣고 5분간 끓입니다.
2. 끓는 면을 차가운 물에 헹군 후 물기가 잘 빠지도록 건져냅니다. (면을 끓였던 물은 버려주세요)
3. 물 500ml를 새로 끓인 후 분말수프 1봉과  물기를 제거한 면을 같이 넣고 1-2분간 끓여줍니다
4. 칠리소스는 기호에 따라 넣어 드세요
5. 취향에 따라 숙주, 쇠고기, 양파, 고추 등을 넣으시면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완성이 되어가는 쌀국수입니다.  토핑으로 차돌박이와 양파를 듬뿍 넣어줬어요.  분말스프에 액상칠리소스라 그냥 넣기만 하면 되네요~ 분말스프는 생각보다 제대로 된 쌀국수 육수의 향이 올라와서 살짝 놀랬어요~ 특유의 쌀국수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더라구요.  

 

그리고 여기에 작은 박스에 들어있던 쌀국수용 칠리소스를 넣어줄게요.  태국이나 베트남에서 쌀국수 먹을땐 일단 노멀하게 먹어본뒤 테이블위에 있는 소스들을 모두 넣으면 또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매력이 있거든요~  그러니 액상 칠리스프도 넣어서 살짝 매콤함을 먹어야 좀 더 맛이 좋아져요

 

 

남편과 딸은 고수를 좋아해요. 그래서 냉장고에는 고수가 자주 들어있습니다. 

 


저는 고수를 못 먹어요.  중국이나 태국 생활을 그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고수와 친해지지 못해요.  고수를 듬뿍 넣고 먹는 가족들을 보면서 왠지 부럽더라고요. 고수가 국물과 만나면 국물이 시원하고 깊어진다고 하는데 도무지 이해가 안 되는 부분입니다.  그래도 그 맛을 한번 알아보고 싶어서 부럽긴 합니다.  

 

고수를 제대로 먹을 줄 알아야 음식의 폭이 넓어지긴 하는데 말이죠. 중국, 동남아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소스로도 많이 사용되고 멕시칸 요리에서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지요. 음식의 향미를 높여주는 고수와 친해지고 싶네요.

 

남편은 매번 2인분씩 끓여서 혼자서 뚝딱 먹어버리네요~  집에서 라면을 잘 안 먹는지라 쌀국수가 야식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탓에 다음 코스트코 쇼핑 때에는 쌀국수 몇 박스 사둬야겠어요.  스프로 바로 만드는 쌀국수라 육수를 따로 준비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스프만 넣어 뚝딱 육수가 나오니 편합니다. 

 

여러 가지 쌀국수 버전을 구입해서 만들어봤는데요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쌀국수가 맛도 괜찮고 만들기도 너무 편해서 좋습니다.  컵라면처럼 물넣고 스프넣고 기다리는것처럼 뚝딱은 아니지만 분말스프하나로 육수맛을 내는 쌀국수이니 코스트코에서 산 쌀국수 한박스면 쌀국수만들기 넘 편하더라구요.  간편 조리용으로 추천합니다  

 

내 돈 내산 코스트코 쌀국수 구매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