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라이프/작은소비생활리뷰

리빙웰 대용량 16 L 에어프라이어 개봉 & 군고구마 만들기

by 마담 에이미씨 2021. 1. 29.
728x90
반응형

에어프라이어를 새로 구입했어요. 여러 가지 상품을 보고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내부가 스텐으로 된 리빙웰로 선택했습니다.  배송은 며칠 걸리긴 했어요. 그럼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개봉 이야기를 해볼게요


리빙웰 대용량 16L

에어 프라이어

군고구마 만들기


 

박스로 도착을 했습니다. 덩치가 커 보였는데 가스레인지나 오븐기보다는 조금 작은 사이즈입니다.  박스를 열어볼게요.

 


블랙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깔끔한 모습이 마음에 쏙~ 듭니다. 

 

안에 들어있는 조리도구들을 소개해볼게요~ 사진보다는 리빙웰 상세페이지에서 가져오는 것이 눈에 잘 보일 것 같아요.  먼저 모든 조리도구들이 스텐으로 되어 있습니다.  매쉬 바스켓을 비롯해서 기름받이와 바비큐용 도구도 있습니다.

360도 회전 로티세리가 가능하니 통닭이나 군밤도 조리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플라스틱으로 된 도구가 하나 있네요. 이건 환풍 기능이라고 하는데 기름받이에 꽂을 수 있어요. 아마 필요한 경우 조리 종류에 따라 자동으로 돌아가는가 봅니다. 

 

 

리빙웰 에어프라이어는 데우기, 오브, 토스터, 통돌이, 튀김기, 전자 그릴, 과일 건조기 등 7가지 기능이 있어요. 전자레인지와 오븐, 토스터기가 필요가 없다는 거죠~ 기대가 됩니다. 정말 가능할지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보려고 해요. 

사용설명서를 읽어봤어요. 시간과 온도가 자동으로 들어있는 메뉴들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가면서 메뉴를 설정하는 것이 조금 번거롭긴 합니다만 그다지 시간이 걸리지 않으니 금세 익숙해서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열, 데우기, 해동까지 다 설정되어 있으니 편합니다. 

 

 

요리를 하기 전에 공회전을 시켜주라고 하네요.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로 200도에서 15분가량 가열하는 과정을 해줘야 합니다. 

 

공회전을 하고 있습니다.  리빙웰의 에어프라이어는 조명이 있어서 밖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투명창이라서 얼마나 익었는지 조리 상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리빙웰 에어프라이어에는 초간편 레시피 책자가 들어있어요.  레시피북을 보면서 하나씩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뭘 먼저 만들어 먹을까 고민하다 군고구마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만들기


 

에어프라이어로 군고구마 만들기는 아주 간단합니다. 

1. 군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2. 바스켓에 넣어 200도에서 15분 구워줍니다. 
3. 뒤집어서 5분간 구워줍니다. 

군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서 바스켓에 넣고 조리를 시작했어요 조명을 켜고 안에서 고구마가 익어가는지 볼 수 있으니 정말 편합니다.  

오호~~ 긴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세로로 길게 잘라봤더니 노랗게 잘 익었습니다. 

 

가로로 반을 잘라보니 요것도 너무 이쁘고 맛있는 느낌이 나네요

 

 

껍질이 술술술 벗겨지네요. 군고구마 냄새가 솔솔솔  너무나 맛있게 군고구마가 완성되었습니다. 

 

 

리빙웰 대용량 16L 에어프라이어는 잘 산 것 같아요. 작동할 때 소음도 거의 없습니다.  세척도 해봤는데 스텐이라 그런지 따뜻할 때 행주고 쓱쓱 닦아주니 너무 깔끔해집니다.  2021년형 업그레이드 제품에는 절전/과열방지 센서가 추가되어 설정온도에 맞춰서 자동 히터 ON/OFF 가 됩니다. 30분을 사용할 경우 실제로 전력이 소비되는 시간은 20분이라고 하네요. 과열 시에 히터가 OFF 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동안 에어프라이어로 먹어본 음식들을 올려볼 것 같아요. 

내 돈 내산 리빙웰 에어프라이어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