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치앙마이

[태국] 치앙마이 올드시티 주변 홍콩식 완탕 누들 맛집 แม่จันทร์หมี่เกี๊ยว

by 마담 에이미씨 2024. 4. 19.
728x90
반응형

치앙마이에서 뭐 먹지? 치앙마이 올드시티 주변 홍콩식 완탕누들 맛집 

치앙마이에서 홍콩식 완탕을 왜 먹지? 하시는 분이 있으시겠지만 치앙마이에서 삼시세끼 타이음식만 먹을 수는 없는 일입니다. 그렇다고 피자나 햄버거 먹기는 싫고 이럴 때 홍콩식 완탕 추천합니다.  특히, 일정을 농부악 공원근처로 정했다면 한 끼 식사 코스로 잡아도 좋습니다. 저희도 구글맵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으로 영문표기나 이름이 없습니다. 어느 누군가 친절한 한국인이 홍콩식 완탕누들이라는 타이틀로 구글맵에 기록해 두었기에 알게 되었습니다. 

치앙마이 홍콩식 완탕 누들  แม่จันทร์หมี่เกี๊ยว

60 Thipanet Rd, Tambon Hai Ya,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100 태국
+66931981523
영업시간 오전06:30~오후5:00

오전에는 창푸악쪽에서 쪽을 먹고 오후엔 홍콩완탕누들을 먹기로 했으니 이날은 치앙마이에서 홍콩 푸드 맛보는 날이었습니다. 

[태국]치앙마이 아침식사 죽(쪽) 추천맛집 24시간 식당 쪽 쏨펫 JOK SOMPHET & 바텅꼬 1928

 

[태국]치앙마이 아침식사 죽(쪽) 추천맛집 24시간 식당 쪽 쏨펫 JOK SOMPHET & 바텅꼬 1928

치앙마이 아침식사 추천맛집 쪽 솜펫 태국식 죽 & 바텅꼬 1928 치앙마이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예약할 때 일부러 아침식사를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올드시티 안쪽이라 주변에 식당이 많았기 때문

madamamy.tistory.com

스쿠터를 타고 농부악 공원을 지나 몇 분 남짓 달리면 나옵니다. 태국어와 종종 눈에 띄는 중국어 외에는 알 길이 없는 지라 매장 안에 음식 사진을 보고 맞는구나 하고 들어갔습니다. 

가게 분위기는 스테인리스로 된 테이블과 의자가 반짝반짝 빛나는 것이 여행 중에 만난 식당들 중에서 최고로 깔끔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장님께서도 어찌나 쓸고 닦고 청결을 유지하는데 애쓰고 있었습니다. 

/ 치앙마이 홍콩식 완탕 누들 메뉴 

가게 옆쪽에 걸린 메뉴판에는 사진과 메뉴명이 적혀 있습니다. 영문으로도 적혀있어서 먹고 싶은 것을 차분히 골라봅니다. 

Wanton Noodle 

Wanton Noodle with Chispy Pork 

Wanton Noodle with Roasted Duck


메뉴 주문은 테이블 위에 있는 메모지에 체크하면 됩니다. 메뉴 종류가 많은데 고르는 팁은  먼저 완탕누들, 누들인지 선택하고 토핑을 무엇으로 할 것인지 , Dry or Soup 인지 체크합니다. 

테이블 위에 올려있는 기본 양념들도 깨끗합니다. 피쉬소스와 간장 옆에 생수가 있는데요. 태국에서 테이블위에 올려진 생수들은 무료가 아닙니다. 20밧 내야 해요. 물을 가지고 식당에 들어와도 되고 이렇게 올려진 생수를 마시고 계산을 해도 됩니다. 

 

/홍콕식 완탕 누들 식당에서 뭘 먹었지?

 

HongKong Rice Roll 창펀

창펀은 홍콩식 라이스 롤입니다. 창펀은 쌀로 만든 쫄깃한 피에 주로 돼지고기, 새우, 버섯등을 넣어서 만드는데 주로 점심시간이나 간식으로 즐기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찜기나 찜통에 쪄서 위에 간장, 식초 소스를 부어서 먹습니다. 이곳에서도 홍콩에서 먹던 창펀이 그리워서 한 접시 주문해 봤습니다. 생각보다 만두피가 조금 두껍고 쫄깃하지 않아서 살짝 실망했습니다. 


wanton 완탕

완탕 누들을 먹을까 하다가 완탕만 주문했습니다.  wanton이란 이름으로 여기서는 완탕으로 팔기도 하지만 어떤 식당에선 만두피를 튀겨서 팔기도 해서 이름이 다소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새우가 알차게 들어간 완탕입니다. 만두피도 얇고 한입 물었을 때 참기름향과 새우향이 입안으로 확 퍼집니다. 국물도 담백하고 깔끔합니다. 향신료를 못 드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Noodle with Roasted Duck _ Dry

구운 오리를 넣은 비빔국수입니다. 국수 면발은 에그누들이라 살짝 겉도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럴 땐 완탕 국물을 한두 스푼 넣어주시면 비벼서 먹기 편합니다. 딱 보기에도 심심합니다. 옆에 양념통에 있는 양념들을 넣어가면서 입맛에 맞게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오리구이도 적당히 익혀져서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웠습니다. 오리고기 몇 점을 같이 먹었다고 국수가 든든해집니다. 다만, 역시 양이 적습니다. 태국의 대부분 식당이 그렇습니다. 양 많으신 분들은 두 그릇 세 그릇은 드셔야 합니다. 하지만 다른 먹거리들도 치앙마이에는 많으니까 요만큼만 먹고 다른 먹거리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식당은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는 편합니다. 올드시티 남쪽 지역에 머무르신다면 간단한 아침이나 점심메뉴로 괜찮습니다만 저처럼 만두종류를 좋아해서 찾아다니는 것이 아니라면 멀리서 찾아갈 정도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취향차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