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제주도

제주공항 캐리어 배송 보관서비스 짐캐리이용하기 이용시간 가격정보 내돈내산

by 마담 에이미씨 2022. 10. 29.
728x90
반응형


제주공항까지
짐배송 보관서비스
짐캐리 이용하기


제주여행의 마지막일정에서 짐을 들고 다녀야하는 상황이라면 공항까지 지치고 힘든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뚜벅이라면 더더욱 그렇죠~ 저녁비행기를 타고 가야하면 하루종일 짐을 들고 다녀야하거든요.
이럴땐 힘들게 짐을 들고 다니지 말고 제주공항까지 짐배송 보관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제주도에서 스쿠터로 여행중이었고 마지막날 밤비행기로 청주공항으로 이동하는 코스였어요.
오전에 서핑도해야하고 제주 동문시장이며 제주공항 주변 드라이브도 계획이 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호텔에서 체크아웃하면서 제주공항으로 짐배송을 하기로 했습니다.

제주도내에서 짐이동관련 서비스들이 많이 있어요. 가격을 비교해봤더니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저희의 선택은 그전에도 부산에서 이용하던 짐캐리입니다. 부산 기차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짐캐리 유용하답니다.


짐캐리 예약하기


짐캐리 ZIM CARRY 사이트에 접속해서 예약을 하면 됩니다. 복잡하지도 않고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사이트라서 그대로 입력만 해주면 되거든요.
짐캐리 이용방법은 온라인예약- 짐맡기기- 짐찾기 아주 간단하죠?


예약할때 짐 사이즈를 체크하는것이 우선입니다. 짐크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짐은 갯수별로 해야합니다. 캐리어1, 배낭1 일경우 각각의 크기에 맞춰서 2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짐을 수거해 갈 장소를 선택하는건데 제주공항에서 숙소까지 혹은 숙소에서 제주공항까지 이동이 가능해요.
물론, 숙소나 골프장, 보관함등 위치를 정하는데 안되는 곳도 있어요. 그럴땐 짐캐리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저는 함덕해수욕장에 있는 호텔에서 캐리어하나를 제주공항으로 보내도록 신청을 하고 결제까지 마쳤습니다.
그럼 카카오톡으로 안내 문자가 도착해요.
이단계에서는 짐을 숙소에 보관하고 수화물 사진을 찍어서 보내야합니다. 혹시나 이동중에 발생할 수 있는 스크레치와 같은 상황에 대비하기위한 것 같습니다.


저희의 일주일 제주여행 짐은 28인치 캐리어에 꾸역꾸역담았고요. 따로 작은 가방에 서핑을 하기위해 수영복과 타올등을 따로 챙겼습니다.

이른 아침 체크아웃하면서 캐리어를 맡겼습니다. 짐캐리 카톡으로 사진을 여러각도로 찍어서 보냈습니다.
짐을 11시에 수거할때 한번, 공항 짐캐리 보관소에 도착할때 한번 카톡으로 메세지가 옵니다.

2022.10.21 - [제주여행] 뚜벅이말고 스쿠터로 여행하기 스쿠터렌트 스쿠터천국

[제주여행]  뚜벅이말고 스쿠터로 여행하기 스쿠터렌트 스쿠터천국

스쿠터로 제주 여행하기 스쿠터 렌트 스쿠터 천국 내돈내산 이용후기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이동수단이 매번 고민입니다. 특히 성수기 때는 렌트비가 천정부지로 올라가니 차량 렌트비가 아까

madamamy.tistory.com


2022.08.16 - [제주여행] 삼양 검은모래 해수욕장 서핑초보강습 범서프

[제주여행] 삼양 검은모래 해수욕장 서핑초보강습 범서프

삼양 검은 모래 해수욕장 서핑 초보강습 범서프 이번 제주도 여행의 목표는 서핑 강습이었습니다. 지난번 만리포에서 서핑 입문을 한 후로 계속 서핑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던지라 틈틈

madamamy.tistory.com


짐캐리 수화물 보관소 정보
이용시간, 가격


공항에 도착해서 이젠 짐만 찾으면 됩니다.
하루일정을 고스라니 알차게 보내고 제주공항 1층 5번게이트에 위치한 짐캐리 수화물 보관소로 왔습니다.


맡긴 캐리어에 짐캐리 수화물표가 붙여있었습니다. 이름확인하고 짐을 건내받으면 됩니다.



제주공항의 짐캐리 수화물 보관소의 운영시간은 오전6시부터 저녁9시30분까지입니다.
저희처럼 숙소에서 공항까지 또는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숙소까지도 배송이 될 뿐아니라 몇시간 보관도 가능하니 필요에 맞춰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짐을 맡길 경우에도 각각의 짐 갯수에 맞춰서 크기와 시간에 따라 2시간보관 3000원부터 24시간 보관 15000원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의 경우 짐배송가격으로 중간사이즈 캐리어 하나 15000원을 지불했어요.
제주공항에 와서 보니 많은 분들이 짐캐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어요. 골프채부터 다양한 캐리어와 짐들이 있었어요.이용해보니 짐으로부터의 해방이라 너무 편했습니다.
스쿠터를 타고 이동을 다녀야했는데 짐이 있었다면 할 수 없었겠죠.
이번 제주여행은 스쿠터부터 짐캐리까지 렌트카를 이용하지 않고 잘 지내다 왔습니다.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