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국내기타

금산 풍경 맛집 카페 뮤지엄B MUSEM BARCO

by 마담 에이미씨 2021. 6. 27.
728x90
반응형

금산 풍경 맛집
뮤지엄 B

MUSEM BARCO


여행 다니기도 자유롭지 않은 시대인 탓인지 규모가 크거나 정원을 갖추고 있는 카페나 식당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뮤지엄 B도 산책로와 정원에서의 휴식이 가능한 시설이 있는 곳입니다.
먼저 위치는 금산인데 대전 안영동을 통해서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어찌 사람들이 이런 외진 곳을 알고 찾아올까 싶을 정도로 구불구불한 길을 지나야 나오는 카페입니다. 정확한 위치정보는 맨 아래에 지도와 함께 정리해서 남기겠습니다.

금산카페 뮤지엄B 


차 없이는 갈 수 없는 곳이니 넓은 무료 주차장이 있어서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붉은 벽돌의 건물이 카페입니다. 바로 옆에는 갤러리와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되는 회색 건물이 있습니다.
점심식사 후에 방문했는데 이미 야외정원을 비롯해서 카페안에도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있습니다.
높은 천정의 통유리가 시원하게 뚫려서 하늘 풍경도 자리에 앉아서 볼 수 있으며 자연채광으로 카페의 분위기는 활기차 보였습니다.




카페는 창가 맞은편쪽을 복층형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2층은 천정이 낮아서 다소 답답한 기분이 들긴 합니다만 조용하게 머물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카페 뮤지엄B 2층 


1층에 마련된 넓은 오픈형 주방과 카운터가 보입니다.


커피는 아메리카노 5500원으로 시작하네요.
그밖에 음료들도 6000원에서 8000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브런치 메뉴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테이블마다 한 상 차려있는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희도 파니니를 먹을까 했는데 점심을 너무 잘 먹고 가서 할 수 없이 음료만 주문했습니다.


야외 구경을 먼저 하고 싶어서 산책로를 돌아 자리를 잡고 앉기로 했습니다. 방문한 날은 날씨가 너무나 뜨거워서 그늘이 있는 나무밑 자리가 아니고는 오래 버티고 있기는 어려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카페로 들어가는 입구 쪽 자리도 비어있습니다.


카페 입구에서 바로 연결되는 이 건물이 갤러리인데요 1층은 갤러리 2층은 게스트하우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카페 앞쪽 정원은 이미 사람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 있어서 갤러리 옆쪽으로 지나쳐서 산책로 방향으로 가다 보니 텐트 자리가 나옵니다. 텐트가 3개 운영이 되고 있는데 이용시간은 1시간 반으로 제한이 되어있으며 이용 시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



저희도 텐트 안쪽에 자리를 잡고 앉아서 잠시 쉬었습니다. 하지만 날이 뜨거운 날에는 햇살때문에 덥습니다. 

남편이 챙겨간 휴대용 선풍기를 틀어놓고 커피를 마시면서 30여분 잠시 늘어지게 쉬다가 다시 매장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주문한 음료는 아이스아메리카노 (5500원)와 아이스 레몬티(6500원)입니다

 

매장은 테이블과 의자들이 다양한 디자인으로 배치가 되어있습니다. 카운터 바로 앞쪽 소파 자리에 앉아서 책도 읽으면서 잠시 시원하게 쉬었습니다.  카페 안에 사람들은 자리를 잡고 앉으면 꽤나 오래 있는 것 같았어요.  처음 카페에 들어왔을 때 있던 손님들이 여전히 그대로 자리를 잡고 있더라고요.  저희는 산책도 하고 책도 읽고 시간을 보냈는데도 2시간을 겨우 보내고 왔답니다.  

 


카페를 두루두루 산책해볼께요.

카페 옆쪽으로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맞은편 쪽에선 캠핑족들도 자리를 잡고 있더라고요. 산과 물이 함께 하는 자리라서 너무나 평온하니 잠시 물 멍을 하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물가를 내려다보는 테이블들이 여럿 있습니다. 저녁시간엔 조명과 함께 반짝이면서 더욱 아름다울 것 같은 풍경이 상상이 되네요.



 


카페 주변 산책을 하고 갤러리도 돌아보았습니다. 작은 규모의 갤러리입니다. 꾸준히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고 해요.


뮤지엄 B 갤러리 관람


기억의 소환
Yeon Sang Rok _ Solo Exhibition
2021.6.1 ~ 7.4

 

작품이 많이 전시된 것은 아니지만 오랜만에 그림 감상도 하고 문화생활을 즐긴 듯해서 기분이 좋네요.  코로나 때문에 갤러리 다니는 일도 쉽지 않았던 일상이었네요. 

 

 

카페 입구 쪽 큰 나무에는 여전히 사람들이 붐빕니다. 자리를 잡고 앉아 있고 싶었으나 다음 기회로 미룹니다. 

 

 

금산 카페 뮤지엄 B는 넓은 부지의 야외정원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실내도 높은 천정으로 시원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녁시간에 다시 한번 오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곳이기도 하고요. 

알아보니 15kg 이하의 소형견이나 중견은 야외 산책로와 외부 출입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하면 좋을 정원카페로 추천합니다. 

 


뮤지엄 B

충남 금산면 복수면 구만길 52

042-753-9111

주차장 완비, 애완견 출입가능

영업시간 매일 10:30-22시

브런치 11:00-21시

 

 

http://naver.me/FIgYNoSP

 

뮤지엄B : 네이버

방문자리뷰 455 · ★4.33 · 기분전환 가능한 뮤지엄b 금산카페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