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라이프/작은소비생활리뷰

이마트 트레이더스 쇼핑템추천 그라브락스&연어초밥 내돈내산

by 마담 에이미씨 2021. 6. 26.
728x90
반응형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 쇼핑 템
그라브락스&연어초밥




오랜만에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방문했습니다. 이번 방문도 어김없이 삼성 THE1카드 회원 기프트로 받은 신세계 상품권 서비스를 받으러 가는 길에 초밥만 쇼핑해서 왔답니다. 금요일 오후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무척이나 북적거려서 초밥만 빨리 사들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초밥 

초밥을 두 가지를 골라서 가져왔는데 28개입의 명작 스시와 그락브락스&연어초밥입니다. 

명작 스시는 가격 대비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어서 이번에도 고민도 없이 샀어요. 명작스시에 대한 리뷰는 따로 해둔 것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오늘은 연어초밥 리뷰를 남겨볼게요.

 

2021.01.17 - 이마트 트레이더스 쇼핑 템 _초밥 추천 명작스시 내돈내산 쇼핑 리뷰

 

이마트 트레이더스 쇼핑템 _초밥추천 명작스시 내돈내산 쇼핑리뷰

트레이더스 쇼핑템 1 초밥 명작스시 코스트코에서도 필수 쇼핑템중하나가 초밥인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도 초밥이 인기입니다. 태국에선 초밥이나 회먹기가 너무 힘든지라 한국에 있을때 초

madamamy.tistory.com

 


그라브락스&연어초밥

그라브락스연어_ 노르웨이산

연어_노르웨이산

 

그라브락스&연어초밥이 정식 명칭입니다. 여기서 그라브락스가 뭘까 궁금해집니다. 


 

그라브락스는 간단히 말하자면 숙성시킨 연어를 뜻합니다. 일반적인 연어가 주황색 빛이라면 숙성시킨 연어인 그라브락스는 붉은 빛이 더욱 강합니다.  소금과 설탕, 딜을 넣어 절이는 것으로 숙성과정을 거친뒤 겨자소스나 빵위에 올려먹는것이 보통입니다.

중세시대에는 소금에 절여서 해안가 모래에 묻었다고 해요. 그라브가 스칸디나비아어로 무덤 또는 땅속의 구멍을 뜻하고 락스 즉 연어가 합쳐져서 그라브락스 즉 땅속의 연어를 말합니다. 

요즘은 소금, 설탕, 딜에 염장을 한 후 며칠간 말려서 보존을 한다고 합니다. 


 

쇼핑몰에 보니 그라브 락스만 따로 판매를 하더군요. 

 

그럼 그라브락스&연어초밥을 먹어봐야겠죠~

 

 

구성은 그라브락스초밥, 연어초밥, 락교, 초밥용 간장, 생강절임, 그리고 레몬 3조각이 들어있습니다. 

 

 

레몬은 생선 비린내 제거와 살균효과가 있으니 골고루 잘 뿌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그라브락스 초밥을 먹어볼게요~

그라브락스를 잘 보면 초록 가루가 보이시죠? 딜가루인듯 합니다. 소금에 절여서 그런지 짭조름한 밑간이 되어 잇더라고요.  밥알과 함께 먹으니 좀 더 고소한 맛이 입안에 퍼집니다.

 

 

연어도 부드럽고 비릿 맛도 없이 맛있네요~ 연어 두께가 생각보다는 조금 얇은듯합니다만 나쁘지 않습니다. 

초밥의 밥알도 고슬고슬한 느낌으로 씹는 식감도 있고 맛있게 먹었네요.

물론, 마트의 초밥을 드실 때는 전문식당의 퀄리티는 일단 접어두세요~ 가성비만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 식구가 명작스시와 연어초밥까지 싹 비웠습니다. 와인과 먹을까 막걸리와 먹을까 엄청난 갈등이 있었는데 남편이 요즘 막걸리 사랑이 커진 관계로~ 막 거리와 초밥을 먹었답니다. 의외로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습니다. 

추후 저희가 즐겨마시는 막걸리도 소개해드릴게요 ^^ 

 

직접 구매해서 솔직한 리뷰를 남긴 내돈내산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