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태국여행준비 소식정보

[태국 방콕] 태국 유심칩 구입 AIS Dtac TrueMove H 3대 통신사 비교

by 마담 에이미씨 2020. 4. 20.
728x90
반응형

이젠 스마트폰 없이는 어디에서도 생활하기 힘든 일이죠. 그래서 여행을 가게 되면 스마트폰 이용도 필수입니다.  여행지에서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포켓 와이파이를 쓸것인지 유심을 쓸것인지 고민부터 시작됩니다. 

마담 에이미씨의 경우엔 주로 현지 유심을 사용합니다. 와이파이 도시락은 같이 있을 때 쓰기 편하고 한국 전화도 받을 수 있긴 하지만 일행이 따로 나뉘어서 움직이던가 하려면 여간 불편한 게 아닙니다.  그러므로 여행패턴과 개인사정에 따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유심을 쓰기로 결정을 한 사람이라면 이젠 태국 여행자 유심에 대해 알아봐야 합니다. 

태국 3대 통신사 여행자유심

태국 유심칩 구입 AIS Dtac TrueMove H  3대 통신사 비교

태국의 주요 통신사는 한국의 SK,KT,LG 와 같이 주요 통신사는 AIS 에이아이에스, Dtac 디텍, TrueMove H 트루 무브 이렇게 3개 통신사입니다. 

각 통신사별로 여행자를 위해 일정별로 유심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AIS 에이아이 에스

AIS의 경우는 5일 5GB /7일 15GB /15일 30GB가 있습니다. 15밧 무료통화와 Ais super Wifi 무료 이용과 더불어 유심 사용기간 동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라인과 같은 소셜 앱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국 통신사 AIS 여행자 유심상품

 

 

Dtac 디텍

dtac HAPPY TOURIST SIM 은 4가지 상품이 있는데요  1일, 4일, 8일, 15일입니다. 

역시 소셜 앱 무료 사용은 AIS와 동일하게 사용하고 Dtac 끼리 무료 통화도 됩니다. 만약 일행끼리 같은 유심을 사용한다면 무료 통화를 할 수 있는 장점 있습니다. 

 

 

태국 통신사 Dtac 여행자 유심

 

TruMove H 트루 무브

트루브는 젊은 층들에게 인기가 많은 통신사입니다. 여러 가지로 프로모션도 많이 하는 곳입니다. 여행자 유심 중 인기 있는 3가지는 위의 통신사들과 비슷합니다. 1일, 8일, 15일이고요. 같은 통신 사끼 리 무료, 와이파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소셜 앱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그에 더하여 8일과 15일의 경우 TikTok 10GB를 제공합니다  

 

태국 통신사 TrueMove 여행자 유심

 

각 통신사마다 그랩 할인 코드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찾아서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이렇게 3가지 통신사의 상품을 먼저 정리를 해봤습니다. 통신사는 3사가 그다지 차이는 없어요. 

태국 공항에 도착해서 여행기간에 맞춰 유심을 구입하면 현장에서 직원이 유심을 끼워줍니다.  다만, 유심을 사려고 기다리는 시간을 감수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마담 에이미 씨도 수완나품이나 돈무앙에 도착해서 통신사 부스를 찾아 유심을 샀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한국에서도 충분히 유심을 구입할 수 있는 걸 아시는 분은 아실 겁니다. 

 

[사진출처: 유심스토어]

초록창에 태국 유심으로 검색만 해도 엄청난 수의 유심 판매처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위의 상품과는 조금 다른 것들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한 것이 없으니 한국에서 미리 사 가지고 가셔도 됩니다. 

우편으로 수령하거나 인천공항 내에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비행을 하는 중에 유심 교체를 미리 해두면 태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이용이 가능하니 편리합니다. 

 

마담 에이미씨는 유심 스토어, 말톡, 나무 커머스에서 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도 다양하고 유심 사용법에 대한 안내문도 동봉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여행 일정에 맞춰 구입하면 됩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살 수 있는 일정은 5일/7일/8일입니다.  

 

각 상품별로 데이터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있는가 하면 통화가 가능한 100밧이 들어간 상품이 있습니다. 

만약 그랩을 이용하려면 통화 가능한 상품이 유리하겠지요. 그랩 기사와 통화할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100밧의 통화를 다 못쓸까 봐 걱정이 된다고요? 아닙니다. 남은 금액을 데이터로 전환 가능합니다. 

 

마담 에이미씨는 딸 레레양을 만나러 방콕을 자주 다니는데요. AIS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끊임도 별로 없고 속도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거기에 AIS Wifi 도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8일 유심을 사서 충전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AIS 앱을 설치하면 3일(1GB)  더 사용할 수 있는데요. 처음엔 모르고 도착하는 날 AIS앱을 사용했더니 그날부터 3일 무료가 되어버려서 8일 사용기간과 겹쳤어요. 저처럼 10일 이상 머무시는 분들에게 팁을 드리자면 8일째 마지막 날 (개통 시간 기준으로) AIS앱을 다운로드하여서 3일 연장을 받으세요.

 

한 달 살기와 같이 여행기간이 긴 분들은 통신사를 방문하셔서 태국 현지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여행의 설렘 속에 하나하나 준비하는 분들 특히, 초보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요. 뭐든지 도전해보고 부딪혀보면서 경험치를 쌓는 것은 좋은 일이건 나쁜 일이건 자신의 삶을 단단하게 해 줍니다. 계획 잘 세우시고 멋진 여행 되시길 기원합니다.

 

태국여행준비 환전 및 EXK 카드 사용에 관한 글도 있으니 여행준비를 하신다면 읽어보세요

https://madamamy.tistory.com/10

 

[태국 방콕] 여행준비 바트 환전 금액 및 환전 요령

태국여행 바트 환전 금액 및 환전 요령 여행 갈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환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낮은 물가와 맛있는 먹거리, 해변과 도시를 두루두루 볼 수 있는 태국은 짧은 일정이든 긴 시간의 일정이든 여행의..

madamamy.tistory.com

https://madamamy.tistory.com/9

 

[태국 방콕] 여행 준비 우리은행 EXK 카드 사용 및 수수료

[태국 방콕] 여행 준비 우리은행 EXK 카드 사용 및 수수료 모든 여행 준비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부터 준비해볼까 합니다. 여행의 설렘을 안고 이것저것 준비할 것들 여행 준비를 하다 보면 뭔가 부족할까..

madamam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