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대전

[대전근교] 가족나들이 만인산 자연휴양림 필수코스 만인산 휴게소 봉이호떡

by 마담 에이미씨 2024. 11. 13.
728x90
반응형

대전근교 산책하기 좋은 만인산 자연휴양림

만인산 필수코스 봉이호떡


봉이호떡
영업시간 매일 11:20~21:00 
문의 042-274-0700
만인산휴양림 주차장이용

대전에서 차로 30여분이면 도착하는 만인산 자연휴양림은 걷기에 좋은 산책코스가 있어 가족단위로 나들이로 좋은 곳입니다. 경사가 완만한 곳들이라 애완견을 데리고 걷거나 아이들 유모차를 가지고 천천히 걷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숲 속탐방로 같은 코스는 계단이 있으니 선택적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넓은 호수와 잔디밭도 있어서 아이들 뛰어놀기도 좋아요. 하지만 오늘은 만인산 자연휴양림 소개는 아니고 만인산 휴게소에 있는 봉이호떡입니다.

[만인산 휴양림 봉이호떡]

대전에는 보문산, 장태산, 만인산,식장산 등 크고 작은 산들이 있어서 가벼운 등산을 하기 좋습니다. 이런 산들에는 꼭 호떡집이 하나씩 있습니다. 사람들마다 호떡 취향이 달라서 어디산의 호떡이 맛있더라 하며 호떡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가벼운 논쟁거리가 되기도 합니다. 지난번 보문산 반찬식당의 반찬 호떡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곳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대전] 보문산 줄서서 먹는 맛집 반찬식당 보리밥과 반찬 호떡

보문산 보리밥 맛집 디저트로 호떡은 필수코스(글, 사진 여행하는마담에이미씨)보문산 산행을 굳이 하지 않아도 산으로 올라가는 입구쯤에 자리를 잡고 있는 반찬식당은 오며 가며 점심 먹는

madamamy.tistory.com

개인적으로 마담에이미씨는 보문산 호떡보다는 봉이 호떡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만인산에 가지 않더라도 인근 주변에 드라이브를 가게 되면 꼭 만인산 휴게소에 들러서 봉이호떡 하나를 먹고 갑니다. 

[만인산 휴양림 봉이호떡]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서 긴 줄이 있습니다만 저녁시간쯤이나 평일에 가면 긴줄없이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만인산 휴게소의 봉이호떡 메뉴는 간단합니다. 

봉이호떡 메뉴

봉이호떡 2000원
가래떡 1500
조청 500
어묵 4000원

 

[만인산 휴양림 봉이호떡]

봉이호떡은 호떡을 주문하는 곳에서 카드는 결제가 불가합니다. 현금으로 바로 주문을 할 수 있지만 카드결제일 경우엔 안쪽 편의점으로 들어가서 키오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만인산 휴양림 봉이호떡]

카드영수증을 보여주며 호떡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구워줍니다. 미리 구워놓고 주는 호떡은 맛이 없지요. 이렇게 바로바로 구워줘야 바삭하고 뜨거운 호떡을 호호 불면서 먹는 맛을 놓치면 안 됩니다.

[만인산 휴양림 봉이호떡]

구운 가래떡도 종종 사 먹습니다. 따로 판매하는 조청에 찍어서 먹으면 달달하니 맛있는 가래떡도 인기가 있습니다. 

[만인산 휴양림 봉이호떡]

지글지글 바로 구운 호떡이 나왔습니다. 봉이호떡 주변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어서 잠시 앉아서 풍경감상하며 호떡을 먹으면 됩니다. 

[만인산 휴양림 봉이호떡]

봉이호떡은 다른 호떡에 비해 특히 반찬호떡과 비교한다면 많이 얇습니다. 바삭바삭한 얇은 호떡이 봉이호떡의 특징입니다. 안에 설탕소스도 넉넉하니 들어있어 종종 흘러내릴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먹어야 합니다. 적당히 기름이 들어가서 먹을수록 쫄깃한 한 식감이 좋은 봉이호떡입니다. 1인 1 호떡 추천드립니다. 또한, 키오스크로 주문했던 편의점으로 들어가면 커피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휴게소 안쪽 내부공간도 있어서 추운 날은 실내에서 날씨가 좋다면 야외공간을 이용하면 됩니다.. 

[만인산 휴양림 봉이호떡]

자연 휴양림 제1주차장 입구에 있어서 찾기도 편합니다. 나들이철에는 긴 줄이 있어서 기다릴 수 있으니 각오하고 가셔야 합니다. 만인산 자연휴양림 필수코스이니 꼭 드셔보세요. 

[만인산 휴양림 봉이호떡]


봉이호떡 찾아가는 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