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대전

[대전근교] 충남 금산 추부 맛집 깻잎으로만든 떡 추부깻담 방송맛집

by 마담 에이미씨 2024. 11. 9.
728x90
반응형

깻잎으로 만든 떡

깻잎 떡국 금산 맛집 추부깻담


추부깻담
충남 금산군 추부면 성덕길 3

영업시간 10:00~18:00
문의 010-2687-0512
주차, 포장, 예약 가능

금산 추부면으로 들어오면 추어탕집들이 여럿 보입니다. 추부면은 추어탕이 유명하긴 하지만 그것보다도 더 유명한 것이 추부 깻잎입니다. 그 깻잎으로 떡을 만든다고 하니 궁금해져서 찾아가 본 곳 바로 "추부깻담"입니다. 

추부깻담은 할머니가 점방으로 사셨던 곳에 건물을 지어올려 추부깻담으로 탄생한지 3년 되었다고 합니다. 깻잎을 찐 후 맵살로 빚어낸 깻잎떡은 오래두어도 굳지 않는 떡이라고 합니다. 가게 안쪽에서 서대산이 보이는 뷰도 한몫하는 이곳은 네비게이션으로 굽이굽이 이런곳에 식당이 있을까 의문이 들 정도로 한참을 달려 도착한 성덕마을 입구에 있었습니다. 

추부깻담 메뉴


추부깻담은 식당이자 카페로 운영이 되는 곳입니다. 커피와 깻잎떡을 먹기 위해 방문해도 좋지만 오늘은 식사를 위한 방문이니 식사메뉴를 주문하기로 했습니다.  

떡국이 메인 메뉴인데 여기에 그냥 떡국을 먹을 것인지 왕갈비를 넣느냐, 들깻가루 또는 잣을 넣느냐를 고르면 됩니다. 

 

사골깻잎 떡국 10,000원
들깨 깻잎떡국 14,000원
잣 깻임떡국 14,000원
들깨 왕갈비깻잎떡국 16,000원
잣 왕갈비깻잎떡국 16,000원
인절미/가래떡/송편 1kg 15,000원

 

자리에 앉아서 눈에 들어온 것은 동네 한 바퀴, 생방송 오늘저녁이란 TV 방송에 출연한 방송 맛집이었습니다. 추부깻잎으로 만든 떡과 떡국을 소개한 방송인듯합니다. 

추부깻잎떡국 먹어볼까?


음식을 주문하니 밑반찬이 먼저 나옵니다. 추부깻담을 검색해 보니 스마트스토어에 밑반찬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추부깻잎장아찌, 무장아찌, 햇마늘종무침등을 구매할 수 있던데 아마 그 밑반찬들이 식당에서도 바로 나옵니다. 

원산지에서 직접 농사지어 수확한 식재료로 만들었다고 해요.

밑반찬들을 하나 두 개씩 먹고 있는데 메인 메뉴가 나왔습니다. 주문한 메뉴는 사골떡국과 들깨 왕갈비떡국입니다. 

사골깻잎떡국

추부깻잎 사골 떡국은 들깨가루를 넣은 국물과 겉으로 보긴 크게 차이가 없을 만큼 국물이 진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떡국에 뭐가 이렇게 많이 들어있지? 하고 놀랬습니다. 

듬성듬성 손질된 소고기에 깻잎으로 만든 가래떡, 달걀지단고명 그리고 깻잎 전까지 올려져서 떡국이 화려합니다. 사골육수도 또한 눈으로 보이는 것처럼 고소하고 진한 국물이었습니다. 가장 기대되었던 추부깻잎으로 만든 떡국떡을 먼저 먹어보았습니다. 깻잎으로 만들어 진한 초록색의 떡이었고 쫄깃쫄깃 부드러운 식감에 깻잎향이 진하지 않아서 음식의 맛을 상하게 하지 않았습니다. 

들깨 왕갈비깻잎떡국

갈비탕이면 갈비탕이지 여기에 들깨에 떡국까지 넣은 색다른 조합의 메뉴를 안 먹어볼 수가 없었습니다. 눈으로 먼저 확인해 볼게요. 들깨가루가 진하게 들어간 사골국물입니다. 

사골깻잎떡국에 들어있는 것과 같은 구성으로 소고기는 왕갈비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왕갈비는 두 점이 들어있었고 집게와 가위로 갈빗살을 발라서 떡국에 넣어서 같이 먹었습니다. 조금 번거롭긴 합니다. 다음에 다시 온다면 굳이 왕갈비가 아니어도 소고기가 가득 들어있는 떡국으로 먹을 것 같습니다.  

떡국에 고명으로 올라간 깻잎 전은 살짝 향이 나면서 맛있었습니다. 육전대신 깻잎 전을 이렇게 만들어서 올려도 좋을 듯합니다. 떡국 한 그릇이 이렇게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되는데 한몫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추부깻담은 식사메뉴에 아메리카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난한 아이스아메리카노의 맛입니다. 식사에 커피까지 코스로 제공되니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서대산의 풍경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며 동네 한 바퀴 산책을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추부깻담의 떡국떡이 맛있으니 떡순이는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깻잎떡국떡과 깻잎 현미인절미를 구매했습니다. 인절미는 따로 인절미가루까지 담아서 줍니다. 냉동제품으로 주는데 냉장고에 넣어두고 꺼내먹으면 일주일 정도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집에 오자마자 인절미 한 덩어리 꺼내서 먹었는데 쫄깃쫄깃 맛있네요. 추부깻잎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어서 다음엔 인터넷으로도 주문해볼까 합니다. 

깻잎떡이 기대했던 향과 맛이 크지 않아서 살짝 아쉬웠지만 떡이 쫄깃하니 맛있었습니다.  건강하고 푸짐한 떡국도 맛있었습니다. 서대산이나 만인산 나들이를 가신다면 한 번쯤 진한 사골육수의 쫄깃한 떡을 드셔보시길 바라요


추부깻담 찾아가는 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