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라이프/작은소비생활리뷰

[세종 도담동] 로컬푸드 직매장 싱싱 장터 1호 본점 도담점 신선한 제철과일과 채소구입 추천

by 마담 에이미씨 2023. 12. 10.
728x90
반응형

세종로컬푸드 직매장
싱싱 장터 1호점 도담점


세종시에 가는 길에는 꼭 들러서 오는 곳이 있어요. 바로 세종시 로컬푸드 직매장인 싱싱 장터입니다.  세종시에는 1호 본점 도담점, 2호 아름점,3호 새롬점, 4호 개장예정인 소담점까지 4개의 로컬푸드 직매장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세종로컬푸드직매장 싱싱장터
세종 보듬6로 16
전화번호 044-866-4905
영업시간 매일 09:00-21:00
주차가능

제가 주로 이용하는 곳은 도담점입니다. 도담점에는 세종 로컬 푸드 직매장 본점답게 세종시에서 출하되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들이 골고루 갖추어져 있어요. 

세종시 지역에서 생산된 먹거리를 세종시에서 바로 소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취지에 맞게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생산자는 소비자를 배력하는 상생의 마음이 담겨져 있습니다. 

어떤 먹거리들이 있는지 쭉 둘러볼게요.  제철과일이나 채소만 있는 줄 알았는데 참쌀가루, 당근가루, 미숫가루 나 들깨강정, 누룽지와 같이 각종 농산물에서 파생되는 가공식품도 있었습니다. 

벌꿀도 종류별로 잘 갖춰져 있어요. 건조된 야채들도 한 봉지씩 포장되어 사이즈에 맞게 골라 담을 수 있습니다. 

싱싱 마트가 좋은것은 손질이 잘 된 채소들이 가지런하게 소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량에 맞춰서 크기별로 있으니 부담스럽지 않은 양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가격이 비싼것도 아닙니다. 국내산 농산물을 믿고 먹을수 있는 이런 시스템이 전국적으로 잘 갖춰진다면 소비자입장에서는 믿고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싱싱마트 도담점에는 반찬가게도 있어요. 잡채나 나물, 국거리들이 있습니다. 

축산도 있어서 돼지고기 소고기 닭고기등도 있어요. 다양한 먹거리에 대한 구색이 맞춰져 있으니 먹거리는 대형마트보다는 싱싱 마트에서 장 보는 것이 좋네요. 

세종시에서 나오는 제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고춧가루 고추장 된장 두부, 콩물, 생면, 우유, 요구르트 등등...

제철과일도 넘쳐납니다. 토마토, 사과, 귤, 딸기도 싱싱한 모습으로 자리를 잡고 있어요. 

빵순이 떡순이인 저는 이곳도 꼭 놓치지 않고 방문해요. 쌀로 만든 빵을 판매하고 있는데 맛도 제법 좋아요. 떡집도 세 군데 정도가 들어와 있는데 떡집마다 특징이 달라서 골라가면서 먹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쌀과 콩, 각종 곡물들도 있어요. 

저도 토마토, 대추, 배추, 생강, 떡, 감자, 상추 등등 장바구니 하나 가득 채워왔어요. 겨울 생강대추차도 만들고 깻잎장아찌도 담그고 감자도 쪄먹고 싱싱 마트 덕분에 며칠 동안 푸짐한 식탁을 즐겼습니다.  다양한 농축산물 쇼핑에는 싱싱 장터 최고입니다. 대전에도 이런 로컬직매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