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대전

[안영동 가성비 맛집] 든든한 한끼식사 샤브샤브 칼국수_ 궁중칼국수

by 마담 에이미씨 2021. 6. 29.
728x90
반응형

안영동 가성비 맛집

궁중 칼국수

 

 


대전 안영동은 남편의 애정 메뉴인 강연우 동태탕을 먹으러 다니는 곳이었지 다른 메뉴는 그다지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곳 궁중 칼국수도 농협 하나로마트를 가면서 그냥 스쳐 지나가던 곳이었는데 어느 날 지인이 7000원에 샤브샤브 칼국수인데 괜찮다며 추천을 해준 탓에 궁금해서 방문을 해봤습니다.


 

2020.11.19 - 대전 안영동 맛집 _ 속풀이 해장에 좋은 시원한 국물 강연우 동태찌개

 

대전 안영동 맛집 _ 속풀이 해장에 좋은 시원한 국물 강연우 동태찌개

동태탕을 좋아하는 남편이 대전의 몇 군데 동태탕을 다 다녀보고 취향저격 딱 맞는 동태탕집으로 손에 꼽는 곳이기도 합니다. 종종 주말에 안영동 농협하나로마트를 갈 때면 고민 하나도 안 하

madamamy.tistory.com


 


가게는 좌식과 입식을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점심시간 맞춰 간 식당의 입식 좌석은 이미 만석이라 좌식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대체적으로 가게는 깔끔한 모습이었으며 연세 드신 분들이 운영을 하고 있는 듯합니다.


메뉴를 살펴볼게요~ 방문한 날 대전의 날씨는 완전 무더위였기 때문에 대부분의 테이블에선 콩국수나 막국수를 주문해서 먹고 있더군요~ 잠시 갈등을 하게 만드는 순간이었으나 샤브샤브칼국수로 주문을 했습니다.


샤브샤브칼국수

가격 7000원
소고기+야채+칼국수+볶음밥


버섯, 청경채, 배추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냄비가 세팅됩니다. 참고로 3인분입니다.


그리고 샤브샤브용 소고기와 칼국수 면, 소스, 배추김치, 부추김치가 세팅됩니다.


소스도 각각 담아서 먹을 준비를 합니다. 연한 간장소스인데 강하지 않은 맛이라 좋았습니다. 김치는 조금 짭조름하긴 한데 배추김치는 겉절이 느낌이고 부추김치는 적당하게 익혀진 탓에 칼국수와 먹으니 잘 어울렸습니다.


본격적으로 샤브샤브 칼국수를 먹어보려고 합니다.



소고기 양이 생각보다 적은 듯해서 부족하지는 않을까 했는데 먹다 보니 적당하더군요. 야채와 소고기에서 나오는 육수로 인해 샤브샤브 국물도 담백합니다. 먹다가 적당한 타이밍에 칼국수 면을 넣어줍니다.

 

대전에는 칼국수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합니다.  궁중 칼국수에서도 샤브샤브 칼국수 이외에도 해물칼국수도 있더군요. 얼큰한 해물이 들어있는 칼국수라고 합니다 사실 칼국수 전문점인데 다른 메뉴들이 있어서 과연 맛있을까 걱정을 했었습니다만 칼국수 면발도 적당한 굵기의 쫄깃함도 갖추고 있어서 괜한 걱정을 했구나 싶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대전의 칼국수 맛집을 소개한 포스팅들 남겨둘게요~ 이곳들 외에도 몇 군데 있긴 한데 따로 포스팅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유성구 꽃게 한마리가 통째로 꽃게칼국수 신성동 서천해물칼국수

 

대전유성구 꽃게 한마리가 통째로 꽃게칼국수 신성동 서천해물칼국수

대전에서 다양한 칼국수를 맛보고 있는 마담 에이미입니다 지난번에도 언급했듯이 틈틈이 대전 칼국수 기행 중입니다 대전에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의 다양한 칼국수집이 있습니다. 물총 조개

madamamy.tistory.com

 

대전동구 대동 맛집 얼큰 민물새우 칼국수와 물총조개 칼국수 with 감자전 [신선칼국수]

 

대전동구 대동 맛집 얼큰 민물새우 칼국수와 물총조개 칼국수 with 감자전 [신선칼국수]

대전의 칼국수 이야기는 끝이 없습니다. 대전에 이사를 온 후 이렇게 다양한 칼국수가 있다는 것을 새삼 알게되었습니다. 꾸준하게 칼국수 기행 중입니다. 지난번에 용운동 얼큰이 손칼국수와

madamamy.tistory.com

 

 

샤브샤브 칼국수의 최종 마무리는 볶음밥입니다.  야채와 김가루 달걀까지 올려있는 볶음밥용 밥을 냄비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칼국수 국물을 자글자글하게 조금만 남겨두어야 합니다.  

 

 

볶음밥인지 죽인지.... 이것의 정체성을 두고 말이 좀 있었으나 맛있으면 그만이죠~~  칼국수 육수에서 나온 적당한 간이 밥알에 잘 스며들어서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합니다.  어느새 바닥을 보이며 죽인지 볶음밥인지 모를 밥까지 먹고 나니 너무나 든든해집니다.  

 

맛은 보통의 샤브샤브 칼국수와 비슷합니다. 특별할것이 없을지 몰라도 착한 가격으로 가성비 맛집으로 보심 좋을 것 같습니다. 양도 적당하니 든든한 한끼로 괜찮은 곳입니다. 7000원에 샤브샤브 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곳은 없을 듯합니다.  농협 하나로 마트에 가는 길에 식사를 해야 한다면 다시 방문할 것 같습니다. 


궁중 칼국수

대전 중구 대둔산로 200

매일 10:00 ~ 21:30 

 

http://naver.me/5giFrXUT

 

궁중칼국수 : 네이버

방문자리뷰 90 · ★4.21 · 매일 10:00 - 21:30

m.place.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