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맛집/대전

대전 갤러리아 맛집 소곱창쌀국수와 분짜_ 땀땀 tamtam 88

마담 에이미씨 2021. 3. 29. 11:50
728x90
반응형

11층

 

쌀국수 맛집 땀땀 tamtam


 

오전시간에 찾아간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은 아직 한산했습니다.  11층의 고메이 월드에서 쌀국수를 먹기 위해 자리를 잡았는데요.  사람들이 하나둘 점심을 위해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매번 갤러리아 타이뭘드점에 올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쇼핑보다는 식사를 위해 오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이 아닐까 하는 의문도 들어요. 

 

 

 

대전갤러리아 11층 고메이월드

 

 

11층 고메이월드는 아치형의 높은 천정이 시원스럽게 펼쳐져서 답답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백화점의 옥상층에 있는 탓에 이렇게 창가 자리도 가능합니다.  텅 빈 것 같은 자리이지만 금세 하나둘 채워지네요.

 

 

 

 

 

 

오랜만에 베트남 쌀국수가 먹고 싶어서 찾아간 땀땀tamtam입니다. 땀땀은 강남에서 유명한 쌀국수전문점인데요 백화점마다 체인으로 들어와 있습니다.  베트남 전문 식당인데 다양한 쌀국수와 함께 분짜와 덮밥류까지 골고루 메뉴를 갖추고 있습니다. 

 

 

 

대전 쌀국수 맛집 땀땀

 

 

땀땀에서 뭘 먹을까 고민이 되신다면 베스트 메뉴도 정리해서 추천하고 있으니 입맛에 맞는 메뉴를 고르면 됩니다.  1위가 프리미엄 보양쌀국수, 2위는 매운 소곱창 쌀국수, 3위는 숯불직화 소고기 쌀국수, 4위는 양지 쌀국수입니다. 

땀땀은 베트남의 궁중 레시피를 바탕으로 만든다고 하네요. 24시간 천천히 우려된 사골 육수가 사용됩니다. 

 

 

 

 

 

땀땀에서 먹고 싶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고메이 월드의 식당가는 푸드코트처럼 운영이 되고 있고요. 각각의 매장에서 주문을 하고 테이블 위에 번호표를 올려놓으면 매장에서 테이블까지 가져다주는 시스템입니다. 

지난번 방문했던 스토리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맛집_ 속초코다리냉면, 시그니처랩,간코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맛집 속초 코다리 냉면 시그니처 랩 간코 대전 둔산동에 있는 병원에 갔다가 점심식사를 위해 갤러리아 타임월드에 잠시 들렀어요. 가족들마다 입맛이 달라서 골고루

madamamy.tistory.com

 

 

 

 

 

 

음식이 도착했습니다.  3가지 메뉴를 주문했는데요.  우삼겹쌀국수와 하노이분짜 그리고 매운 소곱창쌀국수입니다. 

 

 

 

 

 


우삽겹 쌀국수

가격 11000원


상상했던 비주얼의 쌀국수입니다. 말 그대로 우삼겹이 소복이 올라와 있습니다.  진한 사골육수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쌀국수로 파와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매콤하면서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입니다. 

 

땀땀의 우삽겹쌀국수

 

 


하노이 분짜

가격 13000원


피시소스인 느억맘에 면과 돼지고기를 함께 찍어먹는 분짜입니다.  쌀국수면이 서로 엉겨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소스를 살짝 뿌려서 비벼두면 먹기 편합니다. 분짜는 튀김과 돼지고기, 야채를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아라 하는 메뉴입니다. 

 

 

땀땀의 하노이분짜

 


매운 소곱창 쌀국수

15000원


고추기름으로 맛을 낸 듯한 매운 소곱창 쌀국수입니다. 매운맛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육수의 고소함까지 느껴집니다. 

 

 

땀땀의 매운소곱창쌀국수

 

면을 좋아라 하는 남푠님은 면사리를 추가했는데요 무료로 면사리를 줍니다.  그리고 땀 땀에서는 고수를 따로 마련해두고 있어서 필요하면 먹을 만큼 덜어오면 됩니다.  고수 마니아들에겐 좋은 소식일듯합니다. 

 

 

 

 

쌀국수 안쪽으로 숙주가 가득 들어있어서 면과 함께 먹으면 아삭한 식감도 느낄 수 있습니다.  소곱창도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한 쫀득합니다.  

 

 

 

 

강남에서 즐겨먹던 땀땀을 대전에서도 먹을 수 있으니 기분은 좋습니다.  땀땀은 다른 쌀국수 매장보다 가격대가 조금 있지만 그만큼 양이 많습니다.  매번 먹다가 남기게 되네요. 쌀국수 삶기도 적당하고 육수도 진한 데다가 면이나 고수 추가가 편해서 자주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주차는 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30-오후 9시까지

 

 

네이버 지도

땀땀

map.naver.com

어떠한 댓가도 받지 않은 내돈내산 방문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