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애드센스 유용팁

구글 애드센스 PIN핀 번호 우편도착 및 PIN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

by 마담 에이미씨 2021. 2. 7.
728x90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PIN 핀

수령 및 입력하는 방법


 

얼마 전 애드센스에서 핀 PIN을 신청했습니다. 핀번호는 애드센스 수익 승인 후 10달러 이상이 되면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주소만 확인하고 신청을 하면 됩니다. 신청하고 잊고 있을 만할 때쯤 되었으려나 우편물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핀번호가 도착했습니다.

 

 

 

얇은 우편물을 양쪽 모서리를 점선에 따라 접어서 잘라내면 개봉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개봉을 하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와 함께 핀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계정 정보로 들어가서 주소 인증에서 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고 적혀있어요. 아주 간단합니다.   그럼 구글 애드센스에서 핀번호를 입력해볼게요 go go 

 

 

 

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했더니 메인창에 붉은색으로 "주소가 확인 되지 않아서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안내글이 보입니다. 자세히 보기를 눌러보니 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는 안내문만 있고 바로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직 수익도 별로 안되는데 이렇게 보여드려서 죄송합니다~~ 부끄부끄

그럼 애드센스 핀번호가 적혀있던 우편물에서 안내한 대로 계정을 클릭해서 들어가 볼게요 

 

 

 

 

 

 

우편물을 따라 들어가 봤는데요. 계정 정보에 가니 주소 변경하는 곳이 없는걸요~ 도대체 어디에 주소 인증이 있다는 거지? 친절하지 못한 구글에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다시 정신을 가다듬고 메인부터 차근히 살펴보기로 합니다. 

 

 

 

 

 

이런.... 계정 정보가 아니라 메인에 있었네요. 우편물이 왜 이래? 핀 인증의 내용이 모두 잘못되었군요 홈 화면 중간쯤에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고 보입니다. 여기에 보니 우편으로 핀번호를 발송했으니 도착하면 핀을 입력해서 주소를 확인하라고 쓰여있습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핀 PIN을 입력하는 화면이 바로 뜹니다.  여기에 우편으로 받은 핀 6자리를 입력해주세요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PIN이 올바르게 입력됨"으로 화면이 바뀝니다.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다는 안내문이 나오면 끝!!  이렇게 입력해도 상단에 있던 붉은색의 주의 글은 바로 지워지지 않아요. 다음날이나 되어야 정상으로 됩니다.  

 

 

 

매번 느끼지만 네이버와는 다른 구글 시스템에 적응하기는 쉽지 않네요.  저처럼 구글 애드센스와 친하지 않은 분들이 도움이 되시라고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알아두면 편리한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입력에 대해 적어보았어요. 아마 우편물에 제대로 적혀있었으면 이렇게 글을 남기지 않았을 거예요.  친절하지 않은 구글씨 때문에 수월하지 않았던 핀번호 입력 이야기였습니다. 혹시 나만 이렇게 헤맸나요? ㅠ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