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라이프/작은소비생활리뷰

홈디저트 키친플라워 쿡킨 2in1 미니 와플메이커 추천 분리형 _크로플만들기 도전!! 내돈내산 사용 중 리뷰

by 마담 에이미씨 2021. 1. 7.
728x90
반응형


집콕 생활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만들어 먹는 시간이 늘어났어요 요즘 크로플도 유행이던데 카페에 앉아 크로플을 즐길 수도 없으니 그냥 집에서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홈 디저트용으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샌드위치나 와플이죠~

 

기존에 있던 와플샌드위치 메이커는 태국에서 지내면서 유용하게 잘 사용하다가 한국들어오면서 정리를 했지요
그래서 새로 하나 구매를 했어요
효리네 민박집애서 윤아가 사용했다던 윤아 와플메이커도 엄청 인기가 있더라고요 이것저것 다 살펴보다 디자인이나 성능은 다 비슷한 것 같더라고요. 보관과 이동, 세척까지 고려해서 2만원대의 플레이트 분리형으로 미니 와플메이커를  찾았습니다

 

 

키친플라워 쿡킨Cookin 2 in 1 와플 샌드위치 메이커

 

 

 


배송은 빨랐구요 포장을 뜯어 구성을 보았어요 와플과 샌드위치 플래이트 2종류가 가능합니다. 샌드위치 플레이트는 메이커 안에 들어있고요 와플 플레이터는 따로 패킹이 되어 있었습니다. 와플메이커는 생각보다 아주 작았어요. 정말 큐티 큐티한 미니 사이즈입니다. 

 

 

 

 

와플메이커를 열어보았습니다. 샌드위치용 플레이트는 물결모양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네요 

 

 

 


플래이트 앞쪽 버튼을 누르면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플레이트를 뺄수 있어야 세척이 가능합니다. 간혹 저가형 와플메이커를 보시면 일체형으로 되어있어서 사용 후 세척이 어려운 상품도 있으니 혹시 미니와플메이커를 구매하시려면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플레이트 외관은 파스텔핑크입니다 모서리도 부드럽게 라운드 처리가 되어 있어요  감성이 뿜 뿜!!

 

 


손잡이 부분의 블랙 버튼은 조리 시 뚜껑을 닫고 열리지 않도록 고정해 줄 수 있어요

 

 


메이커 뒷면도 보실게요 제품에 대한 안내가 있고요

 

와플 기기 KFW-JT300 DP 

소비전력 600W

정격전압 220V 60Hz

 

제가 와플메이커를 구매한 지 5개월 정도 되었으니 제조일자가 얼마 되지 않은 따끈한 상품을 받은 듯합니다.  와플메이커를 받고 바로 리뷰를 할까 하다가 쭉 사용해보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이제야 작성하네요. 

 

 

 


바닥에 미끄러지지 않도록 미끄럼 방지 스티커도 붙여있어요 작은 메이커지만 세심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쿡킨 미니 와플메이커로 홈 디저트 크로플만들기 도전


그럼 크로플을 만들어볼까 해요.  먼저 와플메이커의 플레이트 교체를 할게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보세요 

 

와플 플레이터 교체하기


와플용 플레이트로 교체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위아래로 버터를 발라줍니다.  

 

 

 

크로와상을 좋아라 해서 가끔 구워 먹느라고 집에 생지가 있었어요. 오븐에 굽기만 하면 되니 간편해서 냉동실에 한 봉지씩 넣어둡니다.  그런데 이 크로와상 크기가 좀 큰 편이거든요. 그래서인지 미니와플 기계에 넣으니 완전히 꽉 차 버렸네요 잘 나올까 걱정이 앞섭니다. 

 

 

 

참고로 크로와상은 이 제품입니다. 

맘 쿠킹에서 판매하고 있는 프랑스 수입산 생지입니다.  맛도 좋고 크기도 커서 아침대용으로 버터를 발라먹거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예전에 집에서 베이킹을 했었는데 이젠 이렇게 쉬운 세상이니 생지를 몇 가지 사두면 집에서 오븐에 굽기만 하면 됩니다.

 

 

 

온도가 적정하게 올라가면서 버튼에 빨간색 불빛이 납니다.  연기도 솔솔 납니다. 그러면서 빵이 구워지는 냄새까지 나네요~ 코를 자극하면서 빨리 구워지길 기다립니다. 

 

 

불빛이 꺼지면 뚜껑을 열어보아요~~ 짜~~~ 안 크로플이 구워졌어요. 생지가 커서 걱정했는데 이쁘게 잘 구워져서 대만족입니다. 색도 노릇노릇하니 촉촉해 보입니다. 

 

 

몇 번의 크로플을 만들어본 결과 좀 더 굽게 되면 딱딱해지더라고요~ 부드럽게 드시고 싶다면 적당히 노릇노릇할 때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냉동과일을 좋아하는 딸은 냉동실에 믹스 과일이며 냉동딸기를 넣어두고 살아요. 혼자서 블루베리도 꺼내먹고.... 이렇게 홈 디저트를 만들 때 토핑으로도 사용하면 좋지요~ 슈가파우더나 시나몬 파우더가 있으면 더욱 좋고요~ 저희 집엔 늘 있는 코코넛 파우더도 살짝 뿌려서 식감을 더해줬습니다 

 

 

냉장고에 아이스크림이 있다면 토핑으로 올려줘도 좋지요~ 집에서 즐기는 카페 놀이입니다.  크로프 뿐만 아니라 밥을 눌러먹어도 좋고요 떡도 눌러서 먹으면 맛있어요. 다방면으로 이 작은 와플메이커가 제값 이상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굽고 나면 세척을 해야 하죠. 일단 미지근하게 열이 남아있을 때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닦아줍니다.  뜨거울 땐 화상에 주의해야합니다. 열판 옆쪽이 그대로 노출이 되어 있으니 뜨거울땐 함부로 만지지 마세요. 

 

 

사용설명서에 세척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요. 식기세척기에는 넣지 말고요. 손 세척하세요. 코팅이 되어있어서 세척하기는 쉽습니다.  뜨거울 때 만지지 않도록만 꼭 주의하시면 됩니다. 

 

 

키친플라워 쿠킨 2 in 1 샌드위치 와플 메이커 몇 달 사용해보니 대만족입니다.  

샌드위치도 만들어 먹는데 사진이 없군요~ 간단하게 빵 넣고 햄치즈 넣고 구우면 금방 토스트 샌드위치가 뚝딱입니다 

 

 

착한 가격의 미니 샌드위치 와플메이커로 추천합니다.  집에서 홈쿡 하시는 분들~ 간단한 샌드위치나 와플 만들고 싶으시면 사용해보세요! 내 돈 내산 사용 리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