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국내기타

[대전근교] 금산 제원면 금강 월영산 출렁다리 뷰맛집 여울목 카페

by 마담 에이미씨 2023. 8. 16.
728x90
반응형

금강 월영산 출렁다리 뷰
제원유원지 

금산 여울목 카페


 

금산 여울목 카페
충남 금산군 제원면 낙안길 3
영업시간 매일 09:30-21:30
연중무휴
041-754-7171
주차장, 단체석, 노키즈존

평일 오후시간 대전 근교 드라이브를 가기로 했습니다. 옥천을 갈까 금산을 갈까 하고 카페를 검색하다가 금강뷰의 여울목카페를 알게 되어서 금산으로 달렸습니다. 대전에서 금산휴게소를 지나 30분 정도 달려서 도착한 여울목 카페입니다. 

카페도 카페지만 주변 풍광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앞으로는 금강이 흐르고 그 주변으로 월영산이 둘러싸고 있었습니다. 카페로 향하는 길에 월영산 출렁다리 안내표시판을 보고 여기가 그 출렁다리가 있는 그곳이구나 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산과 산을 잇고 있는 출렁다리가 보입니다. 

출렁다리는 이곳 여울목 바로 앞에 있는 제원유원지에서 부터 걸어갈 수 있습니다. 데크가 설치되어 출렁다리까지 계단이 이어져 있었습니다. 월영산 출렁다리를 가고 싶었으나 오후에 카페에 온 탓에 다음으로 미루기로 했어요.  월영산 출렁다리에 가게 되면 다시 상세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월영산 출렁다리와 금강의 풍경을 품고 있는 여울목 카페도 야외공간이 넓었습니다. 맞은편 산 쪽에 인공 폭포가 있다고 했는데 아쉽게도 평일 오후시간이라 그런지 운영되고 있지 않아 폭포수 감상은 못했네요. 

카페 1층으로 들어가면 공간이 제법 넚습니다. 좌석은 둘레로 유리창으로 되어있어서 풍경이 모두 한눈에 들어옵니다.  

일단 카운터에서 주문부터 하겠습니다. 화덕피자도 맛있는지 피자를 주문해서 먹는 사람들이 보였습니다.

메뉴판을 아래 확인해주세요

디저트로 10가지나 되는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네요. 주문을 하고 위층으로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2층과 3층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됩니다. 12세 미만의 아동의 입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위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많이 가파릅니다. 아이들이 다니기에 다소 위험해 보이니 아이들은 1층과 야외공간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2층입구에 금연, 외부음식 금지, 애완동물 금지 안내가 적혀있습니다. 

2층도 앞쪽과 측면에 유리로 되어 있어서 풍경을 모두 바라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과 의자가 여러 모양들로 이루어져 가구를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테이블 간의 간격도 넓어서 개방감이 큽니다.  

 

2층 야외공간과 3층 루프탑까지 올라가 보았습니다. 햇빛이 뜨겁지 않은 날이라면 야외가 좋을 것 같습니다. 선선한 가을날에 시원한 바람을 느끼며 풍경을 즐기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루프탑에 올라오니 월영산 출렁다리가 잘 보이네요~ 

카페를 돌아보는 사이에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습니다. 진동벨이 울리면 찾아가는 방식입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수삼라테와 아이스아메리카노 그리고 당근케이크을 주문했어요


허니 수삼라떼 7800원

아이스아메리카노 5500원

당근케익 7100원


인삼으로 유명한 금산에 왔으니 여울목의 시그니처 음료인 허니수삼라테를 먹어보았어요. 인삼맛이 압안에 확 들어와 자극합니다. 그리고 인삼덩어리들이 잘게 들어있어서 씹히기도 하네요. 꿀을 넣어서 그런지 달달하네요. 단맛과 쓴맛이 동시에 나는 묘한 상황입니다. 

금산 구석구석 볼거리들이 제법 많습니다. 카페를 찾아왔는데 인공폭포와 출렁다리까지 알게 되었네요. 

다음엔 출렁다리를 다녀올까 합니다. 조만간 다녀와서 다시 글을 올려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