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대전

[대전] 대사동 맛집 "보문산 본가 누룽지 삼계탕" 부모님 몸보신 보양식 추천 내돈내산

by 마담 에이미씨 2023. 7. 21.
728x90
반응형

대전 중구 대사동맛집
부모님 몸보신 보양식 
보문산 등산로 맛집

보문산 본가 누룽지삼계탕


대전 보문산으로 올라가는 길에는 보리밥 맛집인 반찬식당이나 버섯샤브샤브 맛집 유씨네 부엌,돈까스 맛집까지 다양한 맛집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한곳인 복날을 맞이해서 보문산 본가 누룽지 삼계탕을 방문했어요. 

보문산 본가 누룽지삼계탕
대전 중구 보문산공원로 527-4 1층
영업시간 10:30 - 21:00 
전화 042-221-5277
단체석, 주차,포장, 예약가능

 

메뉴부터 볼께요. 


누룽지삼계탕 15000원
오리누룽지백숙 16000원
갈비탕 15000원
유황오리훈제
대45000원 / 중 35000원


매장은 넓습니다. 안쪽에도 단체손님이나 예약손님들 자리가 따로 있어요. 이미 좌석은 예약석으로 차있었어요. 바로 먹고 나가야 자리를 잡을 수 있을 만큼 바쁘게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반찬부터 세팅이 나옵니다. 김치, 깍두기, 양파절임입니다. 

뚝배기에 삼계탕이 나옵니다. 위에는 누룽지가 살포시 덮여있네요. 보글보글 끓으면서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도 따뜻합니다. 

누룽지를 살짝 들춰서 속에 숨은 닭을 찾았습니다. 뼈가 스르르 스르르 잘 발렸어요. 

본가 누룽지 삼계탕은 누룽지 따로 닭 따로 조리한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풍년 압력솥에서 조리하는 과정에서 누룽지가 직접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해요. 그래서 인지 누룽지가 얇았어요.

야들야들한 살코기가 먹기도 편안했습니다. 깍두기가 맛있어서 금새 뚝딱 한그릇 먹었어요.  닭사이즈가 조금 작다 싶기도 하지만 누룽지가 대신해주니 든든하게 한끼 보양식으로 딱 좋은 것 같았습니다. 복날은 삼계탕 챙겨먹으면서 건강한 일상 즐겨보세요.
 

밖에는 대기석이기도하고 식사 후 앉아서 쉬기도 하는 공간입니다. 


주차 정보

주차장은 식당전용주차장이 있으나 적습니다. 그리고 맞은편에 공용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역시 자리가 금새 찹니다. 주변에 다른 주차장을 이용하시거나 주변에 주차하셔야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