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신북온천 가족여행 코스 추천
주말 야외개장 가격 예약 이용후기
이번 여행은 부모님과 어린 조카를 데리고 가야 했기 때문에 장소 선정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거기에 비소식도 있기에 온천만 한 곳이 없을 듯해서 전에도 종종 다녔던 포천의 신북 온천으로 선택했습니다. 신북온천의 리모델링해서 재오픈을 했다고 하니 오랜만에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신북온천은 스프링폴 워터파크와 찜질방이 운영됩니다. 먼저 워터파크는 실내 메인풀장과 어린이 풀장이 있으며 야외에는 작은 규모의 유수풀과 수영장, 파도풀장, 그리고 슬라이드가 있어요. 비수기에는 야외 풀장은 주말에만 이용가능합니다.
신북온천 워터파크는 미취학 아동들이 놀기 좋은 장소입니다. 대부분 물의 깊이가 낮아요. 일반적인 워터파크의 실내 메인 풀장에는 아이들이 튜브를 가지고 못 들어오게 하는데 신북온천은 아이들이 메인이라 규제가 따로 없이 튜브를 가지고 들어오는 아이들이 대부분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워터파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북온천 준비물
신북 온천 오실때 준비물을 잠시 이야기해 볼게요. 신북온천 워터파크 이용 시 수영복, 수영모, 워터슈즈는 기본입니다.
1. 수영복
수영복은 주로 레시가드를 챙겨가시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원피스 수영복 입었어요. 온천이라서 야외 온천은 뜨끈뜨끈한 데다가 피부가 매끌거리는 걸 느낄 수 있거든요. 물론, 실내 목욕탕에 가서도 온천은 가능합니다.
2. 수영모
수영모자는 신북워터파크 입구에 배너가 놓여있었습니다. 착용가능한 모자에 대한 설명인데요 수영모, 야구모자,챙넓은 모자는 가능합니다. 썬캡은 착용불가이니 참고하세요 청치마, 면티, 찜질복 또한 착용금지 품목입니다.
3. 아쿠아 슈즈
맨발로 다니는 사람도 있긴 한데 아쿠아 슈즈를 신는 것을 추천드려요. 특히, 야외 다닐 때 미끄러지지 않기 위해 아쿠아슈즈 필요합니다.
4. 물놀이 튜브, 구명조끼
튜브를 가져오면 바람을 넣고 뺄수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이들 전용 구명조끼가 있다면 챙겨 오시는 것도 좋아요. 대여도 가능합니다만 어린 유아들은 사이즈에 맞춰서 준비해 주시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5. 타월
타월은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선배드에서 아이들이 잠들때 깔아주거나 덮어줘야 할 수도 있고 식당에 들어갈때 물기를 제거해야 입장이 가능하니 타올은 챙겨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북온천 입장할 때 탈의실에서 타월을 두장주는데 이것은 목욕할때 사용하는 용도이므로 워터파크 이용시에는 가지고 나오면 안됩니다. 참고로 목욕탕에서 추가로 타올을 받으려면 돈을 지불해야하니 나줘주는 타올을 잘 챙겨두셔야 합니다.
워터파크 선배드, 구명조끼 대여가격
워터파크 대여가격도 알려드릴게요.
선배 드는 실내는 하나에 2만 원 야외는 두 개에 5만원 야외에 방갈로도 있는데 8만원입니다.
구명조끼는 1개 5000원입니다. 저희는 실내에 선배드를 두개 대여했는데 방갈로가 좀 더 편했을 것 같아요. 부모님과 아이들이 있다면 방갈로를 추천드려요
야외 워터파크 둘러보기
야외로 나오면 멋진 풍경이 눈에 들어오는데 노천온천탕이 있습니다. 비소식이 있어서지 하늘색이 흐립니다. 뜨거운 햇살보다는 살짝 흐린 날씨라서 오히려 야외활동하기 좋았습니다.
뜨거운 온천탕은 인기가 많았습니다. 어린아이들도 차가운 워터파크에서 놀다가 잠깐 들어와서 몸을 녹이고 들어가면 됩니다. 부모님은 이곳 온천탕을 좋아하셨습니다.
파도풀과 슬라이드도 있고 작은 규모의 유수풀이 있습니다. 파도풀과 슬라이드는 운행시간이 따로 있어요. 파도풀이 운영되지 않는 시간에는 낮은 수심의 수영장이 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물놀이하기에 좋습니다.
워터파크의 어트랙션 운영시간도 알려드릴게요. 파도풀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구명조끼 필수 착용입니다. 아이들은 구명조끼를 입히고 보호자는 안 입으셨다면 파도풀 이용 안됩니다. 또한 파도풀 운영할 때는 튜브사용도 안됩니다.
신북온천 시설_ 1. 푸드코트 & 편의점
수영장 내에서는 음식을 드실 수가 없습니다. 식당을 이용해야 합니다. 미리 자리를 차지하고 테이블 위에 가방을 올려놓고 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따로 관리가 안됩니다. 저희는 조금 이른 시간에 식당을 이용해서 자리가 많이 남았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이 식당으로 몰려오니 식사시간을 잘 조정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식당 이용 시에는 물기를 모두 닦고 입장하셔야 합니다. 편의점에서 구입한 군것질거리나 커피를 마실 수 있고 푸드코트에서 음식을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메뉴는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기대는 크게 하지 마세요. 아쉽게도 설렁탕은 고기가 질겨서 국물만 먹었어요.
물놀이하고 나면 라면이 최고가 아닐까 싶네요. 라면 자판기가 있어요. 라면을 골라서 자판기에서 구매 후 셀프조리를 해서 먹으면 됩니다. 라면가격은 2500원입니다.
규정상 음식물 반입이 되지 않습니다만 따로 입구에서 체크를 하지 않습니다.
신북온천 시설_ 2. 찜질방 & 대온천탕
부모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코스가 아니었나 싶네요. 찜질방 규모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실내에 황토방과 소금방, 아이스방이 있고 외부에 숯가마 찜질방이 있습니다. 이 정도면 딱 필요한 것을 갖추긴 했네요. 수영을 하고 찜질방을 이용할 경우에는 5000원을 추가로 내고 찜질복을 빌려야 합니다. 아침 일찍 물놀이하고 찜질방에서 한숨 자고 대온천장에서 씻고 나오면 좋은 코스가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이 많아서 워터파크가 시끌벅적하다면 어르신들은 찜질방과 대온천탕만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신북온천 이용가격 및 운영시간
가격이 성수기 비수기 달라서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성수기 시즌에는 평일에도 야외 워터파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만약 비수기에 이용할 경우는 야외 워터파크를 운영을 하는지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이용권 구매는 현장에서 하시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티몬에서 구매했어요. 온라인 구매는 당일은 안되고 전날까지 해야 합니다. 그래야 다음날 오전에 티켓을 문자로 받을 수 있어요. 문자링크받은 것을 카운터에 보여주시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온 가족이 하루종일 즐길 수 있었던 신북온천 스프링폴이었습니다. 부모님도 조카들도 다음에 또 오자고 하는 것을 보면 만족도가 좋았습니다. 온천이라 물도 좋아서 대만족이었습니다.
신북온천리조트 찾아가는 법
'국내여행 맛집 > 국내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수 낭도 뷰카페 드우붓 DEUBUB 바다전망 힐링카페 데이트 드라이브코스 여수여행코스추천 (79) | 2024.09.15 |
---|---|
[여수] 낭도 젖샘 막걸리 100년 도가식당 전현무계획 서대회무침 도토리묵 (50) | 2024.09.02 |
[옥천] 대전근교 양념 뼈구이 맛집 농민 뜨끈이 (68) | 2023.11.26 |
[대전근교] 옥천 부소담악 추천 맛집 올갱이 국밥 다슬기 해장국 금강 옥천올갱이_혼밥 아침식사하기 좋은곳 (70) | 2023.10.22 |
[대전근교] 옥천 3경 부소담악 대청호 뷰 맛집 카페 기와 주말나들이 데이트 코스 추천 (86) | 2023.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