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자양동 우송대 맛집 베이커리 카페 솔파크 SOLPARK 100%비프버거 맛보기
대전 자양동 우송대 맛집
솔파크 SOLPARK 비프버거
(글/사진 @여행하는 마담에이미씨)
우송대 캠퍼스 안에 위치한 솔파크는 우송대 조리학과 학생들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입니다. 1층에 위치한 식당을 주로 다녔는데 같은 건물 2층에 투썸플레이스가 사라지고 솔파크라는 베이커리카페가 오픈했습니다.
100% 비프버거 홍보 현수막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는 없었습니다. 한번 방문해 봅시다.
솔파크 SOLPARK
대전 동구 동대전로 151 우송대 서캠퍼스 2층
(우송대 W1 도서관 건물 앞)
08:00~20:00(일요일 정기휴무)
0507-1391-6930
솔파크 내부 둘러보기
2층으로 올라가 입구 안으로 들어가면 키오스크와 샌드위치와 빵이 있는 냉장고가 있고 맞은편으로 카운터와 주방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카운터를 지나면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이 나옵니다. 시간을 잘 맞춰가야 하는데 우송대 캠퍼스 안에 있어서 그런지 공부하는 학생들이 자리를 잡고 앉아있습니다. 그래서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자리를 먼저 잡고 주문을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솔파크에서 뭘 먹을까?
SOLPARK MENU
치즈버거 8500원
베이컨버거 8500원
(버거, 콜라, 감자튀김세트 9900원)
리코타샐러드 7500원
감자튀김 3000원
아메리카노 2500원
대학교내에서 운영되는 곳이라 가격이 착합니다. 비프수제버거를 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커피는 2500원으로 마실 수 있습니다. 버거세트를 주문할 때 콜라대신 커피로 변경주문이 가능합니다.
솔파크에는 샌드위치와 베이커리를 먹을 수 있는 카페입니다. 다양한 샌드위치가 냉장고에 들어있습니다. 샌드위치 가격은 재료에 따라 6000원~7500원입니다. 베이커리류와 디저트는 키오스크 말고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면 됩니다.
솔파크 버거 먹어볼까?
치즈버거
비프 패티가 2장이 들어가고 패티사이에 치즈가 두 개 들어간 치즈버거입니다. 비프버거 패티가 뜨거웠는지 버거가 녹아있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베이컨버거
치즈버거와 비교하자만 비프패티와 치즈가 한 장 들어가고 비프패티 위에 베이컨이 올라가 있습니다.
세트메뉴로 주문했기 때문에 버거 옆에 감자튀김이 함께 나옵니다. 버거 안에 양상추와 토마토, 양파가 들어있습니다. 야채를 빼고 싶은 분들은 키오스크 주문하고 따로 카운터에 말해야 합니다. 물론, 저는 다 먹습니다.
위로 높게 올라간 버거는 먹기가 참으로 난감합니다. 꾹 눌러도 눌러지지 않아요. 칼질을 한번 해볼게요. 나이프와 포크는 카운터에서 가져오면 됩니다.
먹기는 꽤나 불편했지만 나름 먹을만합니다. 브랜드에서 먹는 버거보다는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비프패티도 퍽퍽하지 않았고 야채가 많이 들어가서 제 취향에는 맞았습니다. 콜라대신 마신 라바짜 아메리카노도 무난했습니다.
1층 야트라 2층엔 솔파크가 있는데 저는 야트라를 자주 방문하게 되네요. 취향에 맞춰 방문해 보기 길 바래요.
솔파크 찾아가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