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원조 순대 떡볶이 나혼자산다 팜유코스 염통꼬치 솔직후기
나 혼자 산다 코스 원조 순대떡볶이 염통꼬치 내돈내산 솔직 후기
목포 원조 순대떡볶이
전남 목포시 영산로 75번 길 20-2
영업시간 09:30-19:00
문의 061-243-9093
주차는 근교공용주차장이용
염통꼬치는 현금결제만 가능
목포의 먹거리는 나혼산투어로 다 끝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쑥굴레, 새우바게트로 유명한 빵집 코롬방이나 시엘비 베이커리, 유달콩물까지 간식만 먹고 둘러봐도 배가 부릅니다. 이 지역 주차에 대해서는 쑥굴레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목포간식투어 염통꼬치 먹어볼까?
그럼 나 혼자 산다에서 나온 간식 원조 떡볶이의 염통꼬치를 먹으러 가봅니다. 염통꼬치가 학교 앞 분식으로 유명하다는데 저는 그 세대가 아닌가 봅니다. 기껏해야 떡볶이나 달고나 정도였는데 염통꼬치를 분식점에서 간식으로 먹다니. 궁금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매장은 깔끔했습니다. 입구 쪽에 떡볶이와 어묵을 만드는 주방이 바로 보였습니다. 밖에서 창문을 열고 떡볶이와 어묵을 먹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물인 꼬치가 옆에서 지글지글 구워지는 것이 보입니다.
안쪽으로 매장이 넓게 있었습니다. 사장님이 요리도 하고 서빙도 하고 바쁘게 왔다 갔다 하시네요.
가격은 방송 이후에 인상이 된 것 같습니다. 학교 앞 간식으로 먹기엔 그렇게 싼 가격은 아니네요. 기본개수와 가격을 올린 듯합니다. 염통꼬치는 현금이나 이체결제만 가능합니다. 카드로 결제 시 수수료를 추가해야 합니다.
닭 염통꼬치 6개 5000원
닭꼬치 3000원
순대떡볶이 4000원
염통꼬치 맛은 어때?
염통꼬치를 순한 맛과 매운맛으로 주문하고 순대 떡볶이도 주문했습니다. 겉보기엔 꼬치맛이 구분이 잘 안 됩니다. 부어주는 소스맛이 차이가 있습니다. 염통구이는 종종 곱창구이집이나 돼지부속 식당에서 먹긴 했었는데 이렇게 염통꼬치로 먹어보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염통 자체의 쫄깃한 식감으로 먹는 것 같은데 살짝 돼지잡내가 났습니다. 나 혼자산다에서 그렇게 많이 먹을 수 있는 것이 가능할까 싶었습니다. 맛있으면 추가로 더 먹을까 하다가 세명이 저렇게 먹고 끝냈습니다. 염통꼬치의 추억이 있으신분들이라면 추억을 새록새록 기억하면서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저는 다시 먹을 것 같지는 않아요.
나혼자 산다 간식투어를 도전해 봤는데요. 어떤 것은 맛있고 어떤것은 입맛에 별로이기도 했습니다. 목포 쫀드기도 사 먹었는데요. 쫀드기 리뷰 바로 올릴게요.
목포 원조순대떡볶이 찾아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