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태국여행준비 소식정보

태국여행] 코로나19 입국금지 적용시한 연장 5.31까지

by 마담 에이미씨 2020. 4. 28.
728x90
반응형

야간통행금지 연장소식 - https://www.khaosod.co.th/

5월에 태국 내 일부 국내선이 가동된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5월 4일부터는 백화점, 식당, 미용실들의 영업을 재가동하는 결의안이 통과는 되었습니다만  22시부터 새벽 4시까지의 야간 통행금지는 5월 31일까지 연장합니다. 

따라서 4월말까지였던 태국 입국 금지 또한  재연장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직 태국 뿐만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하니 태국에서도 연장할 수밖에 없었을 것 같습니다. 

 

태국 민간 관광청이 태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여객기 승객에 대한 입국금지 적용시한을 5.31일 자정까지 재연장했습니다.  태국행 항공기는 승객 없이 출발, 태국발 항공기는 승객 탑승 가능합니다. 

단, 정부/군용기, 비상착륙, 연료 보급을 위한 착륙, 인도주의적 임무(의료 물품 수송)를 수행하는 항공기, 송환용항공기, 화물기들은 예외적으로 착륙을 허용합니다. 

 

 

아직 불안해서 어디든 여행가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태국 입장에서도 외국인들의 소비가 주는 경제적이 분명히 크겠지만 매일 확진자가 늘어나고 오늘도 사망이 1명 있었기 때문에 긴장을 늦출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언제쯤이나 아름다운 태국의 야경을 볼 수 있을까요? 아직 먼 이야기같습니다. 

저희도 철수준비합니다.  레레 양도 국제학부 휴학을 할 방향으로 잡고 있답니다. 

다음 주에 한국 들어와서 14일 자가격리 들어갑니다.  긴 여정이 되겠죠~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에 대한 지침도 지자체마다 달라서 시청으로 전화하고 보건소로 전화하고 전화를 여러 군데 돌려서 알아봤습니다. 

그 이야기는 나중에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