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제주도

[제주여행] 함덕해수욕장 서우봉 해바라기밭

by 마담 에이미씨 2022. 8. 11.
728x90
반응형

함덕해수욕장 서우봉
해바라기 밭


 

함덕해수욕장에 있다면 한 번쯤 올라가 봐야 하는 곳 서우봉입니다

여름 한낮에는 너무 더우니 해 질 녘쯤 천천히 올라가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치는 함덕해수욕장 끝자락에 있어요. 함덕해수욕장 캠핑장 쪽입니다. 


서우봉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69-1 

캠핑장 근처 주차장 이용

 

 

서우봉 입구에 안내 표지판이 있어요. 제주도 걷기를 하신다면 서우봉 둘레길을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우봉은 둘레길과 산책길이 있어요. 서우봉 둘레길은 올레길 19코스인 조천과 김녕 올레길 안에 포함되어있습니다. 길을 따라가면 김녕까지 갈 수 있어요. 봄에는 유채꽃밭이 펼쳐져 있어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고 하니 봄 나들이 코스로도 좋을 듯합니다. 

 

 

해질 무렵이라 날씨는 덥지만 풍광이 이뻐집니다. 붉게 물들어 가는 하늘을 보면서 천천히 걸어서 올라가 봅니다.

 

 

오늘은 둘레길 말고 숲길로 해서 전망대에 올라보기로 했습니다. 

 

 

전망대 오르는 중간쯤만 올라와도 푸른 바다가 펼쳐집니다.  한참 동안 바다를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순간입니다. 

 

 

 

서우봉 숲길을 지나다 보면 말도 보입니다.  묵묵하게 풀을 뜯고 있는 말들의 여유로운 모습도 만나게 되네요

 

 

전망대 중간쯤에 오를 즈음에 우연히 만난 해바라기 밭입니다.  다음날 해바라기 밭을 가려고 계획했었는데 여기서 해바라기 밭을 만나게 되네요. 

 

 

해바라기는 3년 만에 피어났다고 합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해바라기 밭을 만들지 않았다고 해요. 아직 해바라기 키가 작긴하지만 앙증맞고 이쁘게 활짝 피어있는 해바라기를 보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전망대까지 올라가지 않고 여기서 해지는 모습을 맞이하기로 했어요~ 붉은 해는 순식간에 바다 끝으로 사라지긴 했지만 불근해가 주는 에너지는 해바라기 밭에 가득합니다.  우연하게 만난 해바라기밭 덕분에 기분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여름날 제주도에 가신다면 서우봉도 올라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